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용진 "현대차 제작결함 은폐 의혹, 신속히 수사해야"



국회/정당

    박용진 "현대차 제작결함 은폐 의혹, 신속히 수사해야"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 (사진=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25일 현대자동차그룹의 제작결함 은폐 의혹에 대한 국토교통부의 고발 조치를 신속하게 수사할 것을 공개적으로 촉구하고 나섰다.

    박용진 의원은 이날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혹여나 검찰이 현대차그룹과 같은 초대기업의 위세와 로비에 눌려서 수사를 제대로 하지 못할까봐 걱정스러워서" 공개적으로 철저한 공개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이 공개수사를 촉구한 부분은 국토부가 지난 16일 현대차 12대 차종 24만대 강제리콜 결정을 내린데 따른 것이다.

    국토부의 리콜 결정은 우리 자동차 산업사상 최초의 강제 리콜로, 박 의원이 국토부에 제기한 32건의 제보에 따라 이뤄졌다.

    박 의원은 32건의 제보 사항 가운데 5건에 대해 현대·기아차가 안전 운행을 침해하는 심각한 제작결함 사실을 알고도 이를 공개하지 않았다며 현대차 그룹을 검찰에 고발했다.

    이에 법무부는 국토부로부터 고발장을 접수 받아 관련 증거 검토 및 고발인 조사 등을 통해 혐의유무를 규명할 예정이라는 수사현황을 알려왔다.

    그러나 고발장 접수 이후 10일 가까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속도는 너무 늦고 초거대기업의 국민안전 위협 행위에 대한 의혹 규명을 제대로 하겠다는 각오나 의지가 잘 보이지 않는다는 게 박 의원의 주장이다.

    박 의원은 이와 관련해 "미국에서는 이미 같은 사항과 관련해서 2015년에 리콜 결정이 있었다. 무려 2년 동안 우리 국민의 안전은 내팽개친 채 이를 은폐했다면 엄청난 문제가 아닐 수 없다"면서 "검찰이 공정한 수사를 통해 현대차에 대한 국민 불신을 씻어 내고 국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검찰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입장을 나타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