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안녕하세요. 김지은 기자입니다.
'강선우에 1억' 김경 시의원, 12일 귀국…경찰 조사일정 조율
'김병기 공천헌금 탄원서' 前구의원 측 "있는 그대로 다 말해"(종합)
'김병기 공천헌금' 탄원서 작성 前구의원, '묵묵부답' 경찰 출석
[단독]경찰, 안창호 위원장 '내란선동 의혹' 수사 본격화…고발인 조사 경찰이 오는 6일 안창호 국가인권위원장 등의 내란선동 의혹 사건과 관련해 고발인 조사를 진행한다. 5일 CBS노컷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경찰청 특별수사본부는 오는 6일 오후 3시 안 위원장 등을 내란선동 등 혐의로 고발한 '국가인권위원회 바로잡기 공동행동' 측을 불러 조사한다.
"정신 차리면 가입"…'가치 소비' 시대에 '탈팡' 인증 행렬 "쿠팡이 조금이라도 경각심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이었어요" 서울 은평구에 사는 이유진(25)씨는 "개인정보가 유출됐다는 문자를 받고 쿠팡을 탈퇴했다. 여러 논란이 있고 그 대응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서…"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른바 '탈팡' 행렬에 동참한 것이다.
서울 동대문구 동북선 공사장서 낙하물…60대 남성 사망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동북선 공사 현장에서 낙하물 사고가 발생해 60대 남성이 사망했다.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29일 오전 10시 40분쯤 해당 공사 현장에서 돌무더기가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제야의 종' 행사에 대규모 인파 예상…경찰 1760명 안전 관리 2026년 1월 1일 자정 전후로 서울 종로구 보신각에서 열리는 제야의 종 타종행사에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돼 경찰이 인파·교통 관리에 나선다.
올겨울 가장 추운 날…전국 곳곳 최강 한파속 시민들 무장(종합) 올해 마지막 금요일인 26일 아침은 올겨울 들어 가장 추웠다. 북서쪽에서 내려온 찬 공기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발효됐다.
"귀 떨어질 것 같아"…체감 -16도 최강 한파속 시민 출근길 체감온도가 영하 16도까지 떨어진 26일 오전, 서울 도심 출근길은 매서운 칼바람에 얼어붙었다. 두꺼운 패딩으로 무장한 시민들은 어깨를 잔뜩 움츠린 채 발걸음을 재촉했다.
일상 되찾은 '크리스마스 이브'…'尹탄핵' 사라진 광장의 소망 "가족들이랑 같이 밥 먹으러 가고 선물도 받을 것 같아 기대돼요" 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둔 24일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근처에서 만난 10살 엄모군은 수줍게 웃으면서 이렇게 말했다. "무슨 선물 받을지 고민을 해봤는데 아직 결정을 못 했다"면서도 몸을 베베 꽜다.
이준석, 특검서 9시간 40분 조사…"왜 피의자인지 몰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공천개입 의혹에 연루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21일 김건희 특별검사팀(민중기 특별검사)에서 9시간 40분가량 피의자 조사를 받았다. 이 대표에 대한 조사는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6시 50분쯤 마무리됐다. 이 대표는 피의자 신문조서를 열람한 후 7시 40분쯤 조사실을 떠났다.
서울대서 또 집단 부정행위…"온라인 시험 중 다른 창 띄워" 서울대학교 한 강의의 기말시험에서 집단 부정행위가 적발됐다. 지난 10월에도 서울대 한 교양 과목 중간고사에서 일부 학생이 AI를 이용해 문제를 푼 사실이 알려졌는데, 기말고사에서도 또 부정행위가 발생한 것이다.
'김건희 수사무마' 의혹 이창수 전 지검장, 특검 소환 불응 '김건희씨 수사 무마 의혹'을 받는 이창수 전 서울중앙지검장이 김건희 특별검사팀(민중기 특별검사)에 불출석 입장을 전한 것으로 파악됐다. 특검팀 수사 기간이 오는 28일로 종료돼 이 전 지검장 대면조사가 이뤄질지는 불투명하다.
'직내괴' 당했는데 비밀유지서약 요구…"명백한 법 위반" 회사가 직장 내 성희롱·괴롭힘을 신고한 근로자에게 피해 사실을 비밀로 하라며 서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준석 '공천개입' 의혹 특검 출석…"尹 공범 엮기 시도"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2022년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공천개입 의혹 관련 조사를 받기 위해 피의자 신분으로 김건희 특별검사팀(민중기 특별검사)에 21일 출석했다. 지난 7월 2일 특검팀이 수사를 정식 개시한 이후 이 대표가 조사받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 낮 최고 2도…찬바람에 체감온도 '뚝' 일요일인 21일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추운 겨울 날씨가 예상된다.
李대통령 "국산 생리대, 폭리 아닌가…불법촬영물 전체 차단" 이재명 대통령은 19일 해외 서버 기반 불법촬영물 유통 사이트와 관련해 일부라도 불법이 확인되면 사이트 전체를 차단할 필요가 있다며 강력한 조치를 주문했다. 또 국내 생리대 가격이 다른 나라보다 비싸다며 대책 마련도 지시했다.
이재명 대통령 "반려동물 업무, 성평등부 받아줄 생각 있냐" 이재명 대통령이 19일 성평등가족부 업무보고에서 성평등가족부 원민경 장관에게 '반려동물' 관련 정책도 성평등가족부에 포함할 가능성에 대해 물었다.
1234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