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강원 동해안을 맡고 있는 CBS 전영래 기잡니다.
강릉 옥계항에 '코카인 2톤 밀반입'…필리핀 선원 2명 구속 송치
"설악산 둘레길서 여성 살해했다" 자수한 50대 남성 구속 송치
강릉커피거리에 신규 공영주차장 조성…'심각한 주차난' 해소 기대
'전통혼례, 오징어게임' 등 속초시립박물관 황금연휴에 행사 풍성 속초시립박물관이 어린이날이 포함되는 5월 황금연휴를 맞아 풍성한 행사로 방문객을 맞이한다.
"노동자가 주인되는 세상을"…법원 앞 분신 故 양회동 건설노동자 2주기 추모 윤석열 정권의 건설노조 탄압의 부당성을 주장하다 법원 앞에서 분신을 시도해 숨진 건설노조간부 故 양회동씨 2주기 추모 행사가 강릉에서 열렸다.
강릉해양경찰서 2일 개서식 개최…"강화된 해양치안서비스 제공" 지난 3월 31일부터 업무를 시작한 강릉해양경찰서가 2일 임시청사에서 개서식을 갖고 한층 강화된 해양치안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했다.
"청렴 공직문화 조성" 삼척시, '레드휘슬' 익명 신고시스템 운영 강원 삼척시는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문화를 실현하고 부패 없는 청렴 삼척을 구현하기 위해, 부패행위 익명 신고시스템인 '레드휘슬(Red Whistle)'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동해시, 어린이날 황금연휴 '산불 예방' 활동 총력 강원 동해시는 지속적인 건조한 날씨에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면서 어린이날 황금연휴 기간 산불방지특별대책을 마련해 시민의 안전 확보와 산림보호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경포 등 관광지주변 호객행위 근절" 강릉시, 황금연휴 맞아 현장 단속 강원 강릉시가 최근 관광지 주변 음식점 1개소의 호객행위를 적발해 행정처분을 위한 절차에 들어가는 등 집중 단속에 나섰다. 2일 강릉시에 따르면 그동안 경포 인근 상가 등을 대상으로 수차례 호객행위 근절을 위한 공문 안내와 현장 계도를 해왔지만 일부 음식점의 호객행위는 여전히 끊이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성관계 동영상 있다" 양양군수 협박 혐의 박봉균 의원 "협박 사실 없어" 여성 민원인을 상대로 뇌물수수와 함께 부적절한 행동을 한 혐의로 김진하 양양군수가 구속 기소된 가운데 김 군수를 협박한 혐의로 함께 기소된 박봉균 양양군의원이 혐의 사실을 전면 부인했다.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황금연휴에 강원도서 '경청 투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5월 1일부터 전국을 돌며 '경청 버스 투어'에 나서는 가운데 2일과 3일 강원지역을 방문한다.
"시민들의 알 권리 보장" 강릉시, 시정소식지 '강릉플러스' 개편 강원 강릉시는 시민들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친근하면서도 다양한 시정정보를 담고자 시정소식지 월간 '강릉플러스'를 오는 5월호부터 새롭게 개편해 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한 강릉플러스는 5월호부터 새로운 기획과 코너, 시각적 자료를 강화한 달라진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해양경찰의 든든한 협력자" 강릉해경, 연안안전지킴이 4명 위촉 강릉해양경찰서는 30일 연안해역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연안안전지킴이' 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했다.
'철거 논란' 속초 영랑호 부교, 철거비 산정 용역 예산 시의회 통과 강원 속초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영랑호에 설치한 부교 철거에 대한 찬반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속초시가 영랑호 부교 철거 사업비 산정을 위한 용역 예산을 시의회에서 의결받았다. 속초시의회는 30일 오전 열린 제34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영랑호 부교 철거 공법 및 사업비 산정 용역 예산' 3천만 원을 의결했다.
'커피도시' 강릉에 강원 최초 커피분석공정센터 개소…"커피 산업 육성"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이 30일 강릉커피분석공정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산·학·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현판식 행사 및 구축 장비에 대한 시연, 간담회 등을 진행했다
양양군 공공산후조리원 개원 1주년 '호평'…"설악권 산후지원 거점" 강원 양양군이 안전한 출산환경 조성과 산후 돌봄 사각지대 해소, 저출산 문제 극복을 목표로 설립한 공공산후조리원이 개원 1주년을 맞은 가운데 호평을 받고 있다.
"축제장 '바가지요금' 없앤다" 강원 방문의 해 성공 '첫걸음' 강원특별자치도는 5월 가정의 달과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객 증가에 대비해 도내 주요 축제장을 대상으로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한 사전·현장 점검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민과 함께 만드는 녹색도시" 속초시, 탄소중립 실현 첫걸음 강원 속초시가 시민과 함께 만드는 녹색도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다. 속초시는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최종 보고회를 열고 2040년까지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Net-Zero) 실현을 목표로 하는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