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강원 동해안을 맡고 있는 CBS 전영래 기잡니다.
"예술가와 청소년이 함께한 하루"…고성 '마을 곳곳 예술 탐사단 2기' 성황
강릉페이 '캐시백 18%' 혜택 12월 31일까지 연장 운영
강릉 안목 죽도봉에 '스카이밸리' 조성…해안권 관광 활력 기대
'전 국민 투약 가능' 코카인 1.7톤 강릉 옥계항에 밀반입…필리핀 선원 징역 25년 지난 4월 초 강원 강릉시 옥계항에 입항한 외국 선박에서 국내 역대 최대치인 1.7톤 가량의 코카인 밀반입 사건과 관련해 구속 기소된 필리핀 선원들에게 법원이 중형을 선고했다.
강원도 최초 '공공 반려동물지원센터' 강릉서 개관…치유·치료·교육 복합공간 강원도 최초 공공 반려복지문화시설이 강릉에 조성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고성군, 동해안 해안도로 단절구간 1.46km 연결 본격 추진 강원 고성군은 동해안 해안도로 중 간성읍 봉호리에서 거진읍 송죽리 구간이 단절됨에 따라 발생한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관광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동해안 북부권 경관도로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토요일, 오삼불고기 파티로 묵호항의 옛 추억을"…동해시, '놀토오삼' 앵콜 행사 강원 동해시가 8일 오후 갤러리바란 인근 공영주차장에서 발한지구 도시재생사업의 하나인 지역 상권재생을 위한 특별 행사 '놀토오삼, 바란 앵콜'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시민들 자발적 절수 동참에 최악 가뭄 극복" 강릉시, 상수도 요금 감면 강원 강릉시가 지난 여름 사상 최악의 가뭄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물 절약에 동참해 준 시민들에게 11월분 상수도 요금 고지서 발행 시 9~10월 고지분 절감 사용량 요금을 감면한다고 6일 밝혔다.
"추억 속 교복 입고, 그 시절 다시 떠나는 설악산 수학여행" 강원 속초시는 11월 한 달간 체험형 테마 여행상품인 '2025 설악동 활성화 프로그램–추억감성여행'을 총 4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뇌물·강제추행' 혐의 김진하 양양군수, 항소심도 징역 6년 구형 여성 민원인을 상대로 뇌물 수수와 함께 부적절한 행동을 한 혐의로 구속 기소돼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 받은 김진하 양양군수에 대해 검찰이 항소심에서도 중형을 구형했다.
'국내 최대 규모' 코카인 1.7톤 강릉 옥계항 밀반입…오늘 1심 선고 지난 4월 초 강원 강릉시 옥계항에 입항한 외국 선박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코카인 밀반입이 적발돼 재판에 넘겨진 선원들에 대한 1심 선고가 내려진다.
이철규 "삼척시 내년부터 원전교부금 혜택"…행안부, 지원방안 수립 이철규 국회의원(국민의힘 ,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은 5일 보도자료를 통해 삼척시가 내년부터 행정안전부로부터 원전교부금을 지원받게 된다고 밝혔다 . 그동안 삼척시는 울진 한울원전과 직선거리로 10 ㎞ 밖에 떨어져 있지 않지만, 원자력발전소가 소재한 광역자치단체에 속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각종 보상과 지원에서 제외돼왔다.
강릉시, 올해 수발아 피해벼 전량 매입 확정 강원 강릉시는 벼 수확기에 연속된 강우로 발생한 '수발아' 피해벼를 전량 매입하기로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강릉시에 따르면 피해벼는 찰벼를 포함해 품종에 상관없이 매입할 예정이며 매입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지소재지 읍면동에 오는 10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피해벼는 제현율 43%이상, 피해립 60%이하인 벼만 매입 가능하다.
강원 고성군, 어촌신활력증진사업에 4년 연속 공모 선정 강원 고성군이 '어촌신활력증진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됐다. 5일 고성군에 따르면 해양수산부가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7일까지 진행한 '2026년 어촌신활력증진사업' 대상지 공모에 전국 34개소가 신청했다.
속초 홍보대사 신승태 팬클럽 '태사랑', 저소득층 어린이들 위해 1천만 원 기탁 강원 속초시 홍보대사인 가수 신승태의 팬클럽 '태사랑'이 신승태의 생일(11월 5일)을 맞아 속초지역 내 저소득층 어린이 지원을 위한 성금 1천 만 원을 속초시에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팬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졌으며 기탁식은 지난 10월 26일 열린 제60회 설악문화제 폐막식 무대에서 사전 진행하면서 선한 영향력의 감동을 속초시민들에 전했다.
속초종합경기장 수소충전소 신축 '순항'…동해안권 수소경제 중심 '발돋움' 강원 속초시의 두 번째 수소충전소가 될 '속초종합경기장 수소충전소'의 공정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동해안권 수소경제 중심 도시 발돋움하고 있다. 속초시에 따르면 이병선 시장은 지난 5일 수소충전소 건설 현장을 직접 찾아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강릉시, 공무원이 직접 만든 '숏폼 영상'으로 '시책이슈' 알린다 강원 강릉시가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시정 홍보에 나선다. 5일 강릉시에 따르면 시청 공무원들이 직접 부서별 정책과 시책을 소개하는 숏폼 영상을 제작해 시정 정보를 시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시간, 공간 그리고 사람들" 故 이종만 작가 추모전 강릉서 열려 사진으로 묵상하며 삶과 신의 섭리를 담아온 故 이종만 작가의 추모전 '시간, 공간 그리고 사람들'이 4일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9일까지 강릉아트센터 전시실 전관에서 열린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