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전북도의회 예결위, 전북도·전북교육청 추경 심사 돌입
이원택 '시도의원 정수 산정 개선' 공직선거법 개정안 발의
조국혁신당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환영, 힘 모으자"
'한덕수 테마주' 엮인 전주 토종기업, 개미들 '묻지마 투자' 주의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대선 출마를 저울질 중인 와중에 주식 시장에서는 '묻지마 투자'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한 대행 고향으로 알려진 전북 전주에 본사를 둔, 이른바 토종기업이 '한덕수 테마주'로 엮이며 주가가 꿈틀거리고 있다.
[속보]이재명, 민주당 호남 경선 압승…득표율 88.69% 26일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선출을 위한 호남권 순회 경선에서 이재명 후보가 득표율 88.7%를 기록하며 압도적 선두를 굳히고 있다. 이날 6·3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호남권 경선 당원투표에서 이 후보는 88.69%를 얻어 1위를 기록했다. 김동연 후보는 7.41%, 김경수 후보는 3.9%를 얻었다.
[속보]이재명, 호남서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이은 4번째 민주정부 만들어 달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24일 광주에서 열린 호남권 합동연설회에서 호남 당원, 전북·전남·광주 시도민을 향해 김대중·노무현·문재인 전 대통령의 압도적 지지처럼 이제는 자신을 4번째 민주정부로 만들어 달라고 호소했다.
서미화 민주당 전국장애인위원장 "대선 승리로, 장애평등국가 만들겠다" 더불어민주당 서미화 전국장애인위원장(비례 국회의원)은 25일 "장애인이 시민으로 이동하는 장애평등국가로 만들겠다"며 대선 정책을 발표했다. 서 위원장은 이날 전북특별자치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란 종식과 함께 우리가 만들어가야 할 새로운 대한민국은 장애평등국가여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재명 '새만금 해수유통 확대' 공약에 "생태계 보전 분수령"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새만금 해수유통 확대' 공약을 밝힌 가운데 전북지역에서는 생태계 보전의 획기적인 분수령이 될 것이라는 환영 입장이 나왔다.
노사모 이어 이재명 원외 조직 '더명' 전북서 발대식 개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의 원외 조직인 '더명'의 전북 발대식이 24일 전북특별자치도 전주비전대 나래관에서 열렸다. 더명 측은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노사모'(노무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같은 일종의 팬클럽이라고 설명했다.
새만금 찾은 이재명 "檢, 태양광 비리 쑤셔 업계가 엄청 피해" 호남권 대선 경선을 앞두고 새만금을 찾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는 24일 검찰의 태양광 관련 비리 수사를 언급하며 관련 업계가 엄청나게 피해를 입은 것 같다고 발언했다.
호남 찾은 민주당 대권 후보들, '文' 기소한 檢 일제히 규탄 대선 경선 '슈퍼위크'를 맞아 호남 공략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들이 24일 문재인 전 대통령을 뇌물 혐의로 기소한 검찰을 일제히 규탄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선 후보는 이날 새만금을 방문한 직후 "검찰에 의한 전 정부 탄압이자 정치 보복이 명백해 보인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북 찾은 김동연 "전북 열패감 이해, 불공정 뒤집겠다"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대선 경선 후보는 24일 "전북도가 갖는 상실감과 열패감을 일정 부분 이해한다"며 "불공정과 억울함을 뒤집고 싶다"고 밝혔다. 김동연 후보는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북지역 당원과의 간담회에서 '전북은 호남권에서 광주와 전남에서 뒷전으로 밀려나 고사 직전에 있다'는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이재명 전북 공약 "전주 3금융 중심지, 국립의대 설립"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는 24일 "전주를 제3 금융 중심지로 도약하겠다" "국립 의대를 설립하겠다"며 전북권 공약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불균형발전의 피해지역이 된 호남을 제대로 발전시켜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북도의회 '유전자변형 감자 수입 중단 촉구 결의안' 채택 전북특별자치도의회는 23일 제41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유전자변형(LMO) 감자 수입 중단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이재명의 '기본사회' 모델, 전북형 '기본주택' 구현해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강조한 '기본사회'의 실현 모델로, 농어촌의 특색을 살린 '전북형 기본주택'을 구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전북 전국체전 14위, 직장운동경기부 처우 개선해야"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박정규 의원(임실)은 23일 2036년 전주 하계올림픽 국제 유치전이 본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전북도 직장운동경기부의 처우를 개선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재명·김경수·김동연, 호남선 탄다…전북 찍고, 광주·전남행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들이 전북·광주·전남 방문 계획을 세우며 호남권 경선 채비에 나섰다. 이재명 민주당 경선 후보는 22일 전북 김제시에 소재한 새만금 33센터를 찾는다.
'호남 사위' 강조한 김경수 "전주올림픽 유치 위해 인프라 깔아야"[영상]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대선 경선 후보는 22일 호남권 경선을 앞두고 가장 먼저 전북을 찾아 '2036년 전주 올림픽' 유치와 성공적 개최를 위한 인프라 구축을 강조했다. 김경수 후보는 이날 전북 전주시 완산구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사무실에서 당원과의 간담회를 갖고 전북에 대한 견해와 주요 공약을 발표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