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찰 '여수산단 폭발' 이일산업·하청 관계자 4명 입건



전남

    경찰 '여수산단 폭발' 이일산업·하청 관계자 4명 입건

    여수 공장 화재영상. 소방청 제공여수 공장 화재영상. 소방청 제공여수국가산업단지 폭발 사고로 근로자 3명이 숨진 것과 관련해 경찰이 해당 공장 관계자 4명을 입건했다.
     
    전남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이일산업 현장 책임자 2명과 하청업체 관계자 2명을 입건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13일 여수시 주삼동 여수산단 내 이일산업에서 발생한 폭발 사고 당시 안전 관리·감독을 소홀히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근로자 7명이 탱크 상부에서 유증기 회수 장치 설치를 위해 나사를 체결하던 중 사고가 발생했으며 4명은 대피해 화를 면했지만 다른 3명은 숨졌다.
     
    작업 중인 탱크 안에는 석유 물질이 30% 가량 저장돼 있었다.
     
    여수산단 화재 브리핑하는 이달승 여수소방서장. 연합뉴스여수산단 화재 브리핑하는 이달승 여수소방서장. 연합뉴스
    숨진 A(70)씨, B(64)씨, C(67)씨 등 3명 모두 하청업체에서 고용한 일용직 노동자로 확인됐으며 이들은 사고 현장과 5~10m 떨어진 곳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작업지시서에 포함되지 않은 용접이나 망치질 작업 중 불꽃이 발생해 폭발했을 가능성 등을 조사 중이다.
     
    경찰은 이와 함께 이일산업과 하청업체에 대한 압수수색도 벌였다.
     
    일용직인 피해자들에 대한 작업 지시·교육·감독에 대한 위법 사항이 드러나면 입건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등도 조만간 조사감독관팀을 구성, 이일산업에 대한 특별근로감독에 나설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