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영상]李, 아들 불법도박 의혹에 "머리 숙여 사과…치료받게 할 것"

국회/정당

    [영상]李, 아들 불법도박 의혹에 "머리 숙여 사과…치료받게 할 것"

    핵심요약

    이재명 후보, 아들 불법도박 의혹 보도에 곧바로 공식 사과
    "일정 기간 유혹에 빠졌던 모양. 자식 가르침에 부족함 있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식을 마친 뒤 본인의 아들 도박 의혹 관련 사과 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식을 마친 뒤 본인의 아들 도박 의혹 관련 사과 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아들의 불법도박 의혹과 관련해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 치료도 받도록 하겠다"고 공식 사과했다.
     
    이 후보는 16일 '아들의 잘못에 대하여 사죄의 말씀 드린다'는 제목의 공식 입장문을 내고 이같이 밝히며 "제 아들의 못난 행동에 대해 실망하셨을 분들께 아비로서 아들과 함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언론보도에 나온 카드게임 사이트에 가입해 글을 올린 당사자는 제 아들이 맞다. 아들이 일정 기간 유혹에 빠졌던 모양이다. 부모로서 자식을 가르침에 부족함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들도 자신이 한 행동을 크게 반성하고 있다. 스스로에 대해 무척이나 괴로워한다. 온당히 책임지는 자세가 그 괴로움을 더는 길이라고 잘 일러주었다"고도 덧붙였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식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국민여러분께 매우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고 깊이 사죄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날 조선일보는 이 후보의 아들이 불법도박을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아들 이모씨로 추정되는 사람이 지난 2019년 1월부터 이듬해 7월까지 미국에 서버를 둔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온라인 포커머니 구매·판매와 관련한 글을 100건 이상 올렸다는 것이다.
     
    이 후보는 보도 즉시 곧바로 사과 입장문을 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