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겸손한 자세로 항상 의심하고, 이면(異面)을 바라보겠습니다.
코웨이, ESG 3년 연속 A등급…환경·사회·지배구조 고른 성과
연봉보다 환경…한국맥도날드, '일하는 방식'으로 채용 경쟁력↑
"라면이 트리가 됐다"…수원의 한 교회에 쌓인 기적
"K치킨, 이젠 차에서도 먹는다"…BBQ, 美 드라이브 스루 첫선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뉴저지주 프랭클린 지역에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타입을 적용한 'BBQ 프랭클린점'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BBQ가 미국에서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BBQ 프랭클린점은 약 40평 규모로, 매장 내 취식과 드라이브 스루 주문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뚜레쥬르, 뉴욕 맨해튼 입성…매디슨 스퀘어 파크점 오픈 뚜레쥬르가 미국 뉴욕 맨해튼에 '뚜레쥬르 매디슨 스퀘어 파크점'을 열고 미국 동부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뉴욕 동부 지역에 선보이는 직영점으로, 현지 시각으로 12월 19일 그랜드 오픈했다. 매장은 맨해튼 23가 플랫아이언 디스트릭트에 위치해 있다.
"라면 댄스 아시나요?"…신라면×에스파, 한달 만에 1억뷰 농심이 신라면 글로벌 앰배서더 에스파(aespa)와 함께한 광고가 공개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3천만 회를 넘겼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역대 신라면 광고 가운데 가장 높은 조회수다. K팝 아이콘 에스파의 글로벌 영향력과 신라면 브랜드 파워가 시너지를 냈다는 평가다.
'그래서 70만원은 누가 결제했나?'…아무도 대답하지 않았다[박지환의 뉴스톡] [앵커] 국정감사를 한 달여 앞둔 지난 9월 5일,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와 당시 쿠팡 박대준 대표가 여의도의 한 5성급 호텔 식당에서 70만원 가량의 고급 오찬을 가졌다는 사실, 어제 단독으로 전해드렸었는데요.
[단독]"김병기 의원이 뭘 보여줬는데"…쿠팡 대표의 녹취록 확보 국정감사를 한 달여 앞둔 시점에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원내대표가 당시 쿠팡 박대준 대표와의 오찬 자리에서 쿠팡 임원 인사와 관련된 민감한 자료를 직접 제시한 정황이 드러났다.
[단독]쿠팡 박대준·김병기 원내대표, 호텔 식당 룸 '70만원' 식사 2025년 국정감사를 한 달여 앞둔 시점에 여당 원내대표가 쿠팡 대표 및 대관 총괄과 여의도 5성급 호텔 식당의 개별 룸에서 오찬을 하고, 이 자리에서 70만 원가량의 식사 비용이 결제된 사실이 확인됐다.
[단독]쿠팡 박대준, 해킹 발표 직전 대관 조직에 고성 질타 쿠팡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실이 공식 공개되기 직전, 박대준 당시 쿠팡 대표가 대관 조직을 불러모아 고성을 지르며 강하게 질책한 정황이 확인됐다. 이번 해킹 사태의 본질은 보안 기술과 조직 운영 부실 등의 문제였음에도, 오히려 대관 조직을 문책한 것은 쿠팡의 왜곡된 문제의식을 드러냈다는 지적이 나온다.
삼성 갤럭시, 브랜드가치 15년 연속 1위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브랜드 '삼성 갤럭시'가 올해 국내 대표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15년 연속 정상을 지켰다.
집 살 땐 결국 아파트…매입 비중 역대 최고 올해 주택 매매 시장에서 아파트 쏠림 현상이 한층 심화되며 매입 비중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현대차, 브라질서 도요타 제쳤다…남미 핵심시장 존재감 확대 현대자동차가 남미 최대 자동차 시장인 브라질에서 판매 순위를 끌어올리며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기업 10곳 중 9곳 "노란봉투법, 노사관계에 부정적" 내년 3월 시행 예정인 이른바 '노란봉투법(개정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에 대해 국내 주요 기업 대다수가 부정적 영향을 우려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셀트리온 '램시마주', 국내 의약품 생산액 2년 연속 1위 셀트리온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주'가 2년 연속 국내 의약품 생산액 1위를 기록했다.
11월 ICT 수출 24% 급증…반도체 호황에 사상 최대 지난달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수출이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ICT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11월 ICT 수출액은 254억5천만 달러로 전년 동월 대비 24.3% 증가했다.
국내 AI 챗봇 판도 재편 조짐…챗GPT 독주 속 제미나이 급부상 국내 AI 챗봇 시장이 최근 3주간 뚜렷한 변곡점을 맞고 있다. 챗GPT가 여전히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는 가운데, 구글의 새 AI 모델 '제미나이3'가 빠르게 존재감을 키우는 반면, 퍼플렉시티는 이용자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정용진, 美 부통령 만찬 이어 백악관 면담…AI 협력 보폭 넓혀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J.D. 밴스 미국 부통령이 주최한 성탄절 만찬에 참석하며 미국 정·재계 핵심 인사들과 교류했다. 14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 회장은 미국 워싱턴 D.C. 현지 시각으로 12일 저녁 밴스 부통령 관저에서 열린 성탄절 만찬에 참석해 밴스 부통령을 비롯한 백악관 주요 인사들과 만났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