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 맞는 평산마을에 햇무리 "와~"…"기분 좋다" 말할까?



경남

    文 맞는 평산마을에 햇무리 "와~"…"기분 좋다" 말할까?

    핵심요약

    지지자들 파란 풍성 들고 문 대통령 내외 기다려
    문 전 대통령 내외 온라인 전입신고 마쳐

    독자 제공독자 제공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가 귀향하는 경남 양산시 하북면 평산마을 하늘에 10일 낮쯤 무지갯빛 햇무리가 떴다.

    이를 본 지지자 등 시민들은 "와~"하고 감탄하며 박수를 치기도 했다. 햇무리는 태양 주변에 원형 빛깔의 무지개 형태로 보이는 것으로, 햇빛이 대기 속 수증기에 굴절되면서 나타난다.

    현재 평산마을에는 100여 명의 지지자가 파란 풍선을 들고 문 전 대통령 내외를 기다리고 있다.

    문 전 대통령 내외는 낮 12시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오후 2시 30분 울산(통도사)역에 도착한다. 이후 차를 타고 오후 3시쯤 평산마을에 도착해 이웃 주민들과 첫인사를 나눌 예정이다.

    5년간의 임기를 마친 문재인 전 대통령이 10일 경남 양산 사저로 출발하기 위해 서울역에 도착, 배웅나온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5년간의 임기를 마친 문재인 전 대통령이 10일 경남 양산 사저로 출발하기 위해 서울역에 도착, 배웅나온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문 전 대통령은 14년 전인 2008년 2월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봉하마을에 도착해 "이야~ 기분 좋다"라고 외친 것처럼 어떤 말을 할지 관심을 끌고 있다.

    평산마을은 차분한 분위기다. 마을 주민들은 따로 환영 행사를 열지 않지만, '문 대통령님, 평산마을에 오심을 환영합니다'라는 현수막을 마을회관에 내걸었다.

    평산마을은 45가구, 100여 명이 사는 작은 동네다.

    문 전 대통령 내외는 이날 오전 사저 입주에 맞춰 온라인으로 전입 신고도 마쳤다. 6·1 지방선거 투표를 새로운 주소지에서 하려면 이날까지 전입신고를 마쳐야 한다.

    독자 제공독자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