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안녕하세요. CBS노컷뉴스 최호영 기자입니다.
경남 14개 마을 LPG 배관망 구축…안정적 연료 공급 가능
경남도, '교통사고 예방' 노인보호구역 44곳 개선
김해에 미래차 버추얼 센터 가동…개발 기간·비용 대폭 절감
경남농업기술원, '스마트 비가림 시설' 특허 등록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스마트 비가림 시설'을 발명 특허로 등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 비가림 시설은 최근 이상저온 속에서 빛을 발했다. 이달 초쯤 거창 등 도내 사과 재배지에 갑작스러운 추위가 닥쳤다. 사과나무 개화 중에 영하 5도 안팎을 보이면서 꽃 중심부가 검게 타는 등 저온 피해가 발생했다.
경남 산림교육전문가 56명 배치…"숲에서 쉼을 가지세요" 경상남도는 올해 산림휴양시설 37곳에 산림전문가를 배치하는 등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숲해설가·유아숲지도사·산림치유지도사 등 산림교육 전문가 56명을 자연휴양림·치유의숲 등 도심 외곽 숲뿐만 아니라 유아숲체험·생태숲·수목원·공원 등에도 배치했다.
e경남몰, 가정의 달 맞아 최대 20% 할인 기획전 경상남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e경남몰에서 다양한 할인 기획전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 쿠폰(1만 5천 원 한도)을 제공한다.
경남도, 창원대·인제대 '항만물류 전문인력' 양성 지원 경상남도는 '물류특성화 대학 지원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창원시·국립창원대 컨소시엄'과 '김해시·인제대 컨소시엄'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진해신항과 항만배후단지 개발로 증가하는 물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으로, 선정 대학에는 1년간 1억 4천만 원을 지원한다.
통영 추도 LPG 시설 구축한다…연료비 최대 30% 절감 경상남도는 올해부터 2026년까지 통영시 추도 2개 마을에 LPG저장탱크와 배관망 시설을 구축한다고 29일 밝혔다.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섬 지역인 추도 대항마을·미조마을 100세대에 LPG를 공급하고자 10억 원을 투입한다.
경남수목원, '올해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선' 선정 경상남도산림환경연구원은 산림청의 올해 꼭 가봐야 할 수목원 10선에 '경남수목원'이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부울경 공·사립 수목원에서는 경남수목원이 처음으로 선정됐다. 전국 공립수목원 중 유일하게 숲해설가 전문과정 운영으로 산림교육 인재 양성과 수목원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 운용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국 굴 생산량 1위 경남…박완수 "고부가가치 개체굴 경쟁력 뛰어나" 박완수 경남지사가 전국 생산량의 약 80%를 차지하며 수출 효자 품목인 개체굴 생산 현장을 점검하며 어업인과 소통했다. 박 지사는 28일 거제 개체굴 양식장을 찾아 생산·품질 관리 과정을 살피는 등 일반 굴 양식에 비해 고급화가 가능하고 어업인 소득 증대에 이바지할 개체굴 양식의 강점을 확인했다.
경남도, 올해 첫 8820억 규모 추경…산불피해 복구 등 민생안정 중점 경상남도는 8820억 원 규모의 올해 첫 추가경정예산안을 도의회에 제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올해 도의 총예산 규모는 13조 3547억 원으로 늘었다.
'폭삭 속았수다' 감동에 눈호강 힐링까지…황금연휴 이곳으로 경상남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 18곳을 소개했다. 다채로운 동식물과 교감하며 즐거운 체험까지 더한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우선 동심의 세계로 초대하는 여행지 5곳이다.
경남 웹툰작가·게임기업 만난다…게임 그래픽 연계 방안 모색 경남의 웹툰작가와 게임기업 간 상생의 장이 마련된다. 경상남도는 오는 29일 경남글로벌게임센터 게임스테이션에서 '지역 웹툰 작가와 함께하는 게임 그래픽 데이 네트워킹 데이'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맛집도 들리고, 보물도 찾고…경남형 '1박 2일' 관광상품 출시 경상남도가 남해·통영 등 도내 대표 해양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관광 상품을 출시했다. 도와 경남관광재단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엑스크루 플랫폼을 이용해 아웃도어 해양관광 상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경남관광기념품점, 가정의 달 맞아 최대 20% 할인 특별기획전 경남관광기념품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28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도내 우수한 지역 특산품을 소중한 분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하나둘 사라지는 지역 책방·출판사…경남 '문화사랑방'으로 경상남도가 하나둘 사라지고 있는 동네 서점과 지역 출판업계 지원에 팔을 걷고 나섰다. 도는 지역 서점·출판 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의 참여 업체 선정을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생동감 있는 영상 콘텐츠 한눈에…경남 '영상저장소' 비상업적 이용 가능 경상남도와 시군이 만든 도·시정 관련 영상이 한곳에 모아져 비상업적으로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도는 28일부터 누리집에 '도정 영상 저장소(영상 아카이빙 시스템)'을 운영한다.
'전국 최다' 마리나 보유 경남, 국가 권한 이양받아 직접 관리한다 전국에서 가장 많은 '마리나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경상남도가 앞으로 해당 업종의 등록·관리 관련 사무를 직접 처리함에 따라 해양레저관광산업의 활성화가 기대된다. 도는 다음 달 1일부터 선박 대여업, 보관·계류업, 정비업 등 마리나업에 대한 등록·관리 사무가 국가에서 지방자치단체로 이양된다고 27일 밝혔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