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이준석 "거간꾼 일벌백계" vs 안철수 "평론가 버릇"



국회/정당

    [영상]이준석 "거간꾼 일벌백계" vs 안철수 "평론가 버릇"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3일 대선 때 '당 밖의 후보'를 돕는 일이 있을 경우 해당행위에 해당한다고 보고 '일벌백계'하겠다며 최근 대선출마를 선언한 안 대표를 견제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정치 평론가 버릇 못 버렸다"고 응수했다.

    이 대표는 이날 SNS에 "서울시장 보궐 때 당 소속이면서 당의 후보가 결정되었는데 당의 후보를 돕지 않고 당 밖의 후보에 붙어서 당권을 노렸던 분들의 행태를 국민 모두가 기억하고 있을 것"이라며 "타 정치세력과 어떤 교섭을 해도 후보가 후보의 의지에 따라 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기자와 만난 자리에서 "분명히 거간꾼 행세를 하려는 사람이 있을텐데, 이는 해당행위"라며 "대선 후보가 정해지면 곧바로 '지도부 방침을 어기고 타 당과 교섭을 하는 등 따로 접촉하는 시도나 행위를 엄중히 다루겠다고 경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안 대표는 "아마 아직도 정치평론가 때 버릇을 버리지 못하고 있는 것 같긴 하지만 저는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맞대응했다. 그는 "저는 제가 가진 에너지 모두를 쏟아 부어서 우리나라 미래에 대한 생각만 하고 있기에 (이 대표의 말을) 신경 쓰지 않는다"고도 했다.

    아울러 "국민의힘이 정권 교체를 진정으로 열망하고 진정성이 있다면 (내게) 양보해야 한다. 그러면 압도적인 정권 교체가 가능할 것"이라면서도 "(국민의힘이 양보할 것이라고) 기대는 하지 않는다"라고 단일화 가능성도 일축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