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바르고 빠르게
[단독]건진에 '챙겨 달라'했던 후보 당선되자…"노고에 경하"
[단독]'건진 공천청탁' 곳곳에 윤한홍 측근…"호텔서 뵙고 이동"
[단독]"고문님, 윤석열 후보 모시고"…건진에 보고하자 이뤄졌다
검찰, '尹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 커넥션' 수사 본격화 건진법사 전성배씨가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와의 친분을 앞세워 각종 이권 문제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30일 윤석열 전 대통령 서울 서초동 사저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했다. 파면된 윤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첫 강제수사로, 전씨와 윤 전 대통령 부부의 '커넥션 의혹'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 되는 모양새다.
[단독]건진의 수상한 기도비…"최대 3억, 안 되면 70% 환불" 검찰이 '건진법사' 전성배씨가 기도비 명목으로 금전을 받으며 정치권에 각종 청탁을 했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가운데 전씨가 기도비를 기본 1천만 원에서 수억 원대까지 받았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단독]건진 일가와 함께 '尹인수위' 관계자도 휴대전화 바꿨다 '건진법사' 전성배 씨가 공천 청탁금을 받은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가운데 검찰 수사가 본격화된 시점에 전씨와 그의 부인, 처남은 물론 이들과 친분이 있는 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자문위원 출신 인사까지 일제히 휴대전화를 바꾼 것으로 파악됐다.
처남부터 딸까지 '건진 일가' 출국금지…검찰 수사 확대 검찰이 이른바 '건진법사'로 불리는 전성배 씨와 그의 처남 등에 대해 출국금지 조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천 청탁'은 물론 '윤석열 정권 인사 개입 의혹'까지 수사가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관악산 연주대서 추락사고…60대 남성 사망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관악산에서 등산객이 추락 사고로 숨졌다.
서울 미아역서 30대 남성이 흉기 휘둘러…여성 사망 서울 미아역 인근 마트에서 30대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 여성 1명이 숨졌다. 서울 강북경찰서는 22일 살인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 미아역 인근서 흉기 휘두른 남성 체포…피해자 중태 서울 미아역 인근에서 흉기를 휘둘러 여성 1명을 다치게 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강북경찰서는 22일 살인미수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속보]서울 봉천동 아파트 사망 60대 남성이 방화 용의자 경찰이 21일 서울 봉천동 아파트 화재로 숨진 60대 남성이 방화 용의자라고 밝혔다.
현직 교사들이 돈 받고 학원에 문제 팔아…유명 학원 대표도 붙잡혀 현직 교원들이 문제를 만들어 학원과 강사들에게 팔다가 적발됐다. 일부 교원들은 자신들이 학원에 판매한 문제를 내신 시험에 출제하기도 했다. 직접 범행에 가담한 대형 사교육 업체 대표도 검찰에 넘겨졌다.
경찰, 딥페이크 963명 검거하니 1020이 93%…시청도 처벌한다 허위 영상물 이른바 딥페이크 범죄에 대해 경찰이 집중단속을 벌인 결과 7개월 만에 1000명에 가까운 인원이 붙잡혔다. 더 놀라운 점은 10대와 20대가 전체 인원의 93%였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17일 딥페이크 집중단속 결과 963명을 붙잡고, 59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 대통령실 압수수색 또 실패…"경호처와 임의제출 협의"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내란 사태를 수사 중인 경찰이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과 비화폰 서버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재시도했지만 이번에도 대통령경호처의 거부로 실패했다. 경찰은 "경호처와 임의제출 방식을 협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속보]경찰, 대통령실 압수수색 또 실패…경호처가 거부 경찰이 16일 대통령실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했지만 대통령경호처의 거부로 또 실패했다. 이번이 여섯 번째다.
경찰, 대통령실 압수수색…윤석열·이상민 정조준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내란 사태를 수사 중인 경찰이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과 대통령경호처장 공관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윤 전 대통령의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와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장관의 내란 혐의 수사를 위한 조치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비상계엄특별수사단은 16일 오전 대통령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속보]경찰, 대통령실·공관촌 압수수색…윤석열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이 16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과 대통령경호처장 공관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특수공무집행방해 혐의 수사를 위해 비화폰 서버 확보에 나선 것이다.
'윤석열 계엄' 틈타 북한, 12만회 피싱공격…방첩사까지 등장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전후 정국 혼란이 벌어졌을 당시 북한이 12만 회에 달하는 피싱 공격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1234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