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덕수, '與전대 내홍'에 "尹, 당 문제로써 해결되길 바라는 것"



국회/정당

    한덕수, '與전대 내홍'에 "尹, 당 문제로써 해결되길 바라는 것"

    핵심요약

    한 총리 "尹, 자유민주주의 없이는 경제 발전 불가능하다는 게 근본"

    한덕수 국무총리가 6일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뭉에서 의원들의 질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한덕수 국무총리가 6일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 정치·외교·통일·안보 분야 대정부질뭉에서 의원들의 질문을 듣고 있다. 연합뉴스
    한덕수 국무총리가 국민의힘 3·8 전당대회를 둘러싼 내홍 문제와 관련해 "당 대표 문제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의 생각은 어떤 개입이나 이런 문제없이, 당의 문제로써 해결되기를 바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 총리는 6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누구를 집권여당 대표 시킬지가 윤 대통령의 가장 중요한 과제 같다'라는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의원의 발언에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반박하며 이같이 밝혔다.
     
    홍 의원은 이어 '핼러윈 참사' 관련 책임자 문책론, 검찰·감사원의 '야당 탄압론'을 동시에 지적하며 "이런 의견들을 윤 대통령에게 전달할 용의가 있느냐"라고 물었고, 이에 한 총리는 "(윤 대통령에게) 전달을 다 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홍 의원이 "그런데 (윤 대통령이) 전혀 안 듣느냐"라고 재차 따져 묻자 한 총리는 "윤 대통령이 말하는 자유의 의미는 의원님께서 너무나 잘 알 것"이라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결국 자유민주주의가 없이는 경제 발전과 창의성, 과학 기술의 발전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게 근본"이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