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CBS노컷뉴스 박희영입니다.
민주 43%·국힘 24%…중도층에선 42% vs 17%[갤럽]
李정부 때리는 자리서 장동혁 때린 윤한홍 "똥 묻은 개가…"
급기야 색깔론 꺼내든 장동혁…중도층은 포기했나
국힘, 내란재판부 위헌성 우려 제기…"인권침해 과도" 여당이 추진 중인 내란전담재판부(내란특별재판부)가 설치될 경우 특정 재판이 공정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야당에서 제기됐다. 위헌 소지를 따져물으면서다.
"계엄군 대검에 찢어진 청바지…무서워도 막아야 했죠"[영상] ◇ 서민선>오늘이 계엄 1년 된 날인데, 그날 국회 본관 앞에서 스크럼을 짜고 계엄군을 직접 막으셨던 분들. 그때 어떠셨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내란 옹호' 장동혁에…김재섭 "반성 없이 또 계몽령 선언"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불법 비상계엄 선포 1년을 맞은 3일 국민의힘 김재섭 의원이 장동혁 대표의 불법 계엄 옹호 발언을 강하게 비판했다. 김재섭 의원은 "오늘은 우리 국민의힘이 대한민국 국민께 사죄하고 반성해야 하는 날"이라고 했다.
장동혁, 100일 기자간담회 안한다…'내란 사과'도 불투명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불법 비상계엄 1년에 당대표 취임 100일을 맞는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기자간담회도 열지 않기로 했다. 통상 대부분의 당대표가 진행하는 100일 기자간담회를 하지 않는 것인데, 윤 전 대통령의 내란에 대한 사과 여부도 불투명하다. 국민의힘 내에선 재선의원과 초선의원들을 중심으로 당 차원의 사과 요구가 빗발치고 있는 상황이다.
여야, 내년도 예산안 합의…5년 만에 법정시한 준수(종합) 여야가 2026년도 예산안에 최종 합의하면서, 국회가 5년 만에 예산안 법정 처리기한을 지킬 전망이다. 예산안은 2일 오후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국회 여야 원내지도부는 이날 오전 회동을 갖고 정부안 대비 4조 3천억 원을 감액하고, 감액 범위 내에서 증액해 총지출 규모가 정부안(약 728조 원)을 넘지 않도록 하는 데 합의했다.
국힘 여성의원들, 장경태 규탄…"피해자 2차 가해 중단하라" 국민의힘 여성의원들이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을 향해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를 즉시 중단하고 피해자와 국민 앞에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예산안 총액 유지' 여야 합의…오늘 본회의 처리[영상] 여야가 법정시한인 2일 내년도 예산안 처리에 합의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원내지도부 등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만나, 2026년도 예산안과 예산 부수법안을 같은 날 오후 4시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민주 "국힘, 허경영 측근 조직위원장에 임명…몰락의 끝 어디까지"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이 조직위원장 인선 과정에서 구속된 국가혁명당 허경영 명예대표의 측근을 임명한 사실이 드러나자 "몰락의 끝이 어디까지인지 알 수 없어 이제는 두려울 지경"이라고 지적했다.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등 법사소위 통과…국힘 "위헌" '내란전담재판부'(내란특별재판부) 설치법과 판검사 등을 처벌하는 '법왜곡죄' 신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수사 범위를 확대하는 법안이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1소위를 통과했다.
[속보]내란전담재판부·법왜곡죄 법안, 與주도 법사소위 통과 내란전담재판부·법왜곡죄 법안, 與주도 법사소위 통과
오세훈 기소에 국힘 "노골적 정치 공작이자 지방선거 개입" 반발 국민의힘은 오세훈 서울시장이 이른바 '명태균 여론조사 의혹'과 관련한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되자 "노골적인 정치 공작이자 명백한 지방선거 개입"이라고 반발했다.
'허경영 최측근 논란' 국힘 서울 관악갑 조직위원장, 사퇴 국민의힘 장동혁 지도부 출범 후 이뤄진 첫 조직위원장 인선에서 서울 관악갑 조직위원장에 임명된 문수영 위원장이 '허경영 최측근 논란' 속에 자리에서 물러났다. '문 위원장이 과거 국가혁명당 허경영 명예대표의 정무비서를 지냈다'는 CBS노컷뉴스 보도 직후 문 위원장 스스로 사퇴서를 제출했다고 한다.
[단독]국힘, 서울 조직위원장에 '허경영 최측근' 국민의힘 장동혁 지도부가 출범 후 첫 조직위원장 인선을 진행한 가운데 국가혁명당 허경영 명예대표의 최측근을 서울 관악갑 조직위원장에 임명한 것으로 드러났다. 당은 몰랐다며 사실관계 파악 후 조치하겠다는 입장이다.
국힘 최고위서도 "계엄은 악몽"…그래도 장동혁은 李정부 때리기[영상] 국민의힘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불법 비상계엄 사과 여부를 두고 큰 내홍을 겪고 있는 가운데,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서로 다른 목소리가 나오며 충돌을 이어갔다. 그럼에도 장동혁 대표는 계속해 "이재명 정권은 끝까지 내란몰이에만 몰두하고 있다"며 정부 때리기에 나섰다.
"갑자기 군인들이"…선관위 침탈 그날의 재구성 "무슨 범죄수사 개념이 아니라 선관위 전산시스템에 어떤 것이 있고 어떻게 가동되고 있나 스크린하라고…" (지난 2월 5일 헌법재판소 탄핵 심판 5차 변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법적 검토를 하고, 일단 출동하자고 한 것 아니냐" (지난달 10일 서울중앙지법 내란 우두머리 혐의 공판)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