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CBS노컷뉴스 박희영입니다.
"후보간 협상만 지켜볼 수 없다"…국힘, 단일화 절차 돌입
한덕수 단일화가 기본값?…'빅텐트' 증발한 국힘
김문수-한덕수, 8일 오후 4시 '단일화 2차 회동'(종합)
윤상현 "지도부, 여론조사 등 강제로 단일화 진행하자 제안"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한덕수 전 총리와의 단일화 협상이 결렬된 가운데, 당 지도부가 대응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강제로 단일화를 진행하자"는 제안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문수-한덕수 단일화 담판 '결렬'…김문수 측 "의총 안 가" 6·3 조기대선을 앞두고 보수 진영 단일화를 논의하기 위해 만난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무소속 한덕수 예비후보 간 회동이 별다른 성과 없이 끝났다.
[속보]김문수-한덕수, 단일화 회담 1시간 15분만에 종료 김문수-한덕수, 단일화 회담 1시간 15분만에 종료
김문수 측 "권영세, 김문수 끌어내리려 선관위 소집 시도"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후보 측이 7일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김 후보를 끌어내리기 위해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를 다시 가동하려 했다고 주장했다.
'경선 후보들 연대' 김문수, 나경원·안철수 잇따라 만나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7일 김문수 대선 후보와의 면담에서 "오늘 저녁 예정된 한덕수 무소속 후보와의 회동에서 진일보한 단일화 로드맵을 제시해달라고 간곡히 요청했다"고 밝혔다.
권성동, 김문수에 "오늘 단일화 로드맵 확정해달라"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7일 무소속 한덕수 대선 예비후보와의 회동을 앞둔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에게 "오늘 단일화 로드맵을 확정 지어줄 것을 간곡히 엎드려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대통령 재판 정지' 형소법, 민주당 주도 법사위 소위 통과 7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1소위원회에서 형사 피고인이 대통령에 당선되면 진행 중이던 재판을 정지하도록 하는 '형사소송법' 개정안이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통과됐다. 개정안은 형사소송법 제306조에 '피고인이 대통령 선거에 당선됐을 때 법원은 당선된 날부터 임기 종료 시까지 결정으로 공판 절차를 정지해야 한다'는 조항을 신설하는 것이 핵심이다.
한덕수 측 "尹이 출마하라 했다? 사실무근"[영상]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 측은 '윤석열 전 대통령이 (대선에) 나가라고 해서 나왔다'는 정치권 풍문에 대해 "사실무근이다. 새빨간 거짓"이라며 강력 부인했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한 후보에게 '왜 나왔냐'고 묻자, 한 후보가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나가라고 해서 나갑니다'라고 답했다는 게 소문 내용이다.
김문수 찾아 삼만리…대답은 "쌍권 개입 말라"[영상] 국민의힘 지도부가 며칠 동안 김문수 대선 후보를 찾아 다니다 허탕을 쳤다. 지도부의 목적은 무소속 한덕수 대선 예비후보와의 '빠른' 단일화. 김 후보는 계속되는 당의 압박에 발끈하며 유세 일정을 중지했다.
권성동, 김문수 만나러 한밤 중 자택行…김문수는 회동 발표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와 당 중진인 김기현·박덕흠 의원이 6일 밤 김문수 당 대선 후보를 만나기 위해 서울 관악구 봉천동 소재 김 후보 자택 앞에서 대기하다가 철수했다.
[속보]김문수, 내일 한덕수와 회동…"단일화는 후보가 주도할 것"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7일 오후 무소속 한덕수 대선 예비후보와 단독으로 만나기로 했다. 김문수 후보 측은 6일 밤 입장문을 내고 다음날 한덕수 후보와 회동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만남은 김 후보가 제안했다. 김 후보 측은 "단일화와 관련해 더 이상의 불필요한 논쟁은 없어야 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내일 의총에 김문수 참석 요청하기로 국민의힘은 7일에도 의원총회를 열어 김문수 대선 후보 참석을 요청하기로 했다.
김문수, 대선후보 일정 전면 중단…"이럴 거면 경선 왜 했나" 대구·경북(TK)을 방문 중인 국민의힘 김문수 대통령선거 후보가 6일 오후 "지금 시점부터 후보 일정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버티는' 김문수에 국힘 '공개 압박' 안 통했다 순조로울 줄 알았던 '김문수+한덕수' 단일화가 예상 밖 전개로 아슬아슬한 상황이다. 국민의힘 지도부와 일부 의원들은 당 대선 후보로 김문수 후보가 선출되지마자 무소속 한덕수 대선 예비후보와 급속도로 단일화를 이룰 것으로 예상했지만, 김문수 후보의 생각은 달라서다.
국민의힘, 김문수 요청 수용…당 선대위 구성안 의결 국민의힘 지도부가 김문수 당 대선 후보의 요구 사항을 수용해 당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안을 의결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