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CBS노컷뉴스 박희영입니다.
洪캠프 인사들, 김문수 지지 선언…초스피드 M&A
한동훈 "이재명 박살 보고 싶나…정치개혁 드라마 될 것"
"한덕수와 단일화"…국힘 경선 후보들 막판 지지 호소
3자 가상대결 이재명 우위…이재명 47% 한덕수 27.7%[KSOI] 6·3 조기대선을 앞두고 실시된 '3자 가상대결 여론조사'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국민의힘 주요 대선주자들을 상대로 모두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尹 파면 사과 두고 갈린 입장…安·韓 '사과' vs 金·洪 '유보'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들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 사태에 대한 사과 여부를 두고 엇갈린 입장을 보였다. 윤 전 대통령 탄핵에 반대했던 김문수·홍준표 후보는 유보적 태도를 보였고, 탄핵에 찬성했던 안철수·한동훈 후보는 사과 의사를 밝혔다.
'한덕수 차출론 언짢나' 질문에 국힘 4강 중 안철수만 'O' 국민의힘 대선 2차 경선을 매듭짓는 26일 토론회에서 '한덕수 차출론'과 관련해 4강(김문수·안철수·한동훈·홍준표) 중 안 후보만이 유일하게 '언짢다'는 취지의 반응을 내놨다. 한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출마에 부정적인 입장을 재확인한 것이다.
전광훈 따져 묻는 한동훈…김문수 "전광훈과 관계없어"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2차 경선 맞수 토론회에서 김문수 예비후보와 한동훈 예비후보가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를 주도한 전광훈 자유통일당 명예고문과의 관계를 두고 설전을 벌였다. 김 예비후보는 "전광훈과 관계없다"고 선을 그었지만, 한 예비후보는 "2월에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목사'라고 칭찬했다"고 지적하며 이중적 태도라고 비판했다.
조기대선 책임 묻는 金…韓 "아버지가 불법 계엄해도 막아"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2차 경선 맞수 토론회에서 김문수 예비후보가 "조기대선의 책임은 한동훈 후보에게 있다"고 직격하자, 한동훈 예비후보는 "우리는 계엄을 저지한 세력"이라며 강하게 맞받았다.
김문수 "감사관제 법제화"…한동훈 "경제 NATO 창설" 국민의힘 김문수·한동훈 대선 예비후보가 각각 공직사회 부패 방지와 외교·통상 전략을 중심으로 한 공약을 발표하며 정책 경쟁에 나섰다.
"의원 영입·탈락후보 모셔라"…'반탄파' 金 vs 洪 세력 경쟁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간 당내 주도권 경쟁이 본격화하고 있다. 2차 경선부터 당심과 국민 여론이 각각 50%씩 반영되면서, 예비후보들은 탈락 후보의 지지층은 물론, 당내 세력 결집에 사활을 걸고 있다. 특히 '반탄파(탄핵 반대파)'로 분류되는 나경원 예비후보의 지지층과 겹치는 김문수·홍준표 예비후보 간 세 확장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이준석 "여가부·안보실·공수처 폐지…정부조직 13개로 슬림화" 개혁신당 이준석 대통령선거 예비후보가 23일 정부 조직을 현행 19개 부처에서 13개로 줄이고, 안보·전략·사회 분야별로 책임 부총리를 두는 '3부총리제' 도입 공약을 발표했다. 개혁신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이날 자료를 내고 "칸막이를 없애 실무 위로 재편하고, 관료 기득권을 깨겠다"며 정부 조직개편 방안을 공개했다.
국민의힘 "李 공직선거법 재판, 대선 전 매듭지어야" 국민의힘은 23일 대법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선거 경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을 전원합의체에 회부하고 바로 첫 전합 심리에 들어간 것을 두고 "사법부가 대선 전까지 신속히 판결을 내려야 한다"며 조속한 결정을 거듭 촉구했다.
김문수 "여군 30%·군가산점 부활"…홍준표 "대연정 실현"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김문수와 홍준표가 각각 국방과 국민통합을 키워드로 한 공약을 발표하며 정책 경쟁에 나섰다. 김문수 후보 캠프는 23일 서울 여의도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공약 발표회에서 "성별의 구분 없이 모든 병역이행자에게 군 가산점을 부여해 공정한 보상을 하겠다"고 밝혔다.
"깜깜이 막겠다" 국힘, 스드메 표준화·공공예식장 확대 추진 국민의힘이 2030세대를 겨냥해 결혼·출산·육아 등 전 과정을 아우르는 대선 공약을 23일 내놨다. 적어도 결혼과 출산의 '의지'만 있다면, 비용 부담 때문에 이행하지 못하는 일은 없게 하겠다는 구상이다.
국민의힘, 1차 경선 컷오프…이재명, 기후·의료 공약 발표[박지환의 뉴스톡] [앵커] 국민의힘은 잠시뒤 2차 대선 경선에 진출할 4강 후보를 가리는 첫 번째 컷오프를 단행합니다.
국민의힘 "이재명·민주당, 친중 굴종…간첩법 개정 협조해야" 국민의힘은 22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통령선거 예비후보를 향해 연이은 공세를 퍼부었다.
국민의힘, 복당 시사…"잠시 떠났던 분들, 돌아오라"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대한민국 헌법 질서를 믿는 자유 진영이 모두 하나로 힘을 모아야 한다"며 당을 떠났던 인사들에게 복귀의 문을 열겠다고 밝혔다.
'尹신당' 추진 변호사들과 식사에 국힘 대선주자들 '우려' 윤석열 전 대통령이 신당 창당을 추진하던 탄핵 심판 사건 변호인들과 식사 자리를 가진 사실이 알려지면서, 국민의힘 대선주자들이 일제히 우려의 목소리를 내놨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