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덕분에 오늘도 현장을 누빕니다.
[단독]이혜훈 뇌물죄 뒤집은 사후 영수증…'위장 변제'였나
[단독]이혜훈, 원베일리도 노렸다…상습적 부정청약 정황
혁신당, 이혜훈 사퇴 촉구…"조국은 딸 장학금으로 유죄"
검찰청법 복붙? 공소청법 뜯어보니…[노컷체크] 정부가 입법예고한 검찰개혁 법안을 향한 범여(與)권의 매서운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수사∙기소권 분리가 검찰개혁의 핵심 과제인데 입법예고안만 보면 공소청과 중대범죄수사청이 '도로 검찰청'이 될 우려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단독]뒤집힌 민주당 윤리심판원 결정…공천잡음 서막?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잡음 없는 경선'을 약속했지만, 벌써부터 잡음이 일고 있다. 최근 중앙당 윤리심판원에서 징계를 취소한 인사에게 정 대표가 비상징계를 단행하자 "경쟁후보를 징계해 정 대표 측근을 밀어주려는 것 아니냐"는 반발이 나왔다. 지도부는 추가 증거 확보에 따른 결정이었다는 입장이다.
민주 공관위에 尹탄핵 국회 대리인…지선 체제 '속도전' 더불어민주당이 6·3 지방선거 중앙당 공천관리위원장에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심판 당시 국회 측 대리인단을 이끌던 김이수 현 조선대 이사장을 임명했다. 민주당은 12일 당 최고위원회 의결로 공관위를 설치하고 위원장에 김이수 이사장, 부위원장에 조승래 사무총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정당사에 기록될 날, 전직 원내대표 제명 오늘 나오나 71년 역사를 자랑하는 더불어민주당이 헌정사에 남을 중대 기로에 섰다. 전직 원내대표였던 김병기 의원에 대해 제명까지 거론하고 있다. 당 안팎에선 "사상 초유의 결단이 나올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민주당 새 원내 사령탑에 한병도…"혼란 신속히 수습"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로 3선의 한병도 의원이 당선됐다. 한병도 의원은 11일 열린 민주당 원내대표 보궐선거에서 백혜련 의원과 결선 투표를 치른 끝에 최다 득표로 신임 원내대표에 선출됐다. 구체적인 득표율은 공개되지 않았다.
민주, 김병기에게 탈당 촉구…제명 질문엔 "가능성 열려 있다" 더불어민주당이 공천헌금 수수 논란 등 여러 의혹으로 경찰 수사를 받는 김병기 의원에게 탈당을 권했다. 만약 김 의원이 자진 탈당하지 않으면 그를 제명할 수 있다고도 경고했다.
이준석 "조국·장동혁 만나자"…통일교·돈공천 특검 與공세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가 국민의함 장동혁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에게 연석회담을 제안했다.
국힘, '당명 개정' 당원들한테 묻는다…전당원 조사 사흘간 당명개정을 추진 중인 국민의힘이 당원 조사로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국민의힘은 8일 "당의 가치와 방향을 새롭게 정립하기 위해 당명 개정에 대한 당원의 의견을 묻고자 전당원 의견 수렴 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단독]이혜훈 '로또' 아파트, 청약 점수 '뻥튀기' 정황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부양가족수를 부풀려 서울 강남의 이른바 '로또 아파트'에 당첨된 정황이 포착됐다. 결혼한 장남을 미혼으로 유지하고, 신혼집이 있는데도 주소 이전 없이 부모와 동일 세대로 묶어 부양가족수를 늘린 것이다. 부정 청약 의혹이 제기되는 가운데 도덕성 문제는 물론 불법 여부를 둘러싼 논란이 적잖을 전망이다.
여야, 이혜훈 청문회 19일 '하루'만 하기로 합의 여야는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하루만 열기로 합의했다. 국회 재정경제기획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 정태호 의원은 8일 CBS노컷뉴스와 통화에서 "국민의힘 측과 19일 하루 청문회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단독]이혜훈, 고급 세단 구매에 정치후원금 전용 의혹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국회의원 시절 정치자금 수입·지출 장부입니다. 회계년도는 2018년으로, 그해 1년 동안 거둬들인 정치자금의 출처와 이를 사용한 내역들이 기록돼 있습니다. 해당 수입·지출부는 크게 2개의 계정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후보자 등 자산 계정이고, 또 하나는 후원회 기부금 계정입니다.
전장연 시위 유보 전격 선언, 무슨일 있었길래…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의원의 설득 끝에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이 지하철 출근길 탑승 시위를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전장연 박경석 상임공동대표는 7일 오전 서울 지하철 4호선 혜화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 의원의 탑승 시위를 유보해 달라는 제안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전날 전장연의 시위 현장을 찾았다.
김병기 "강선우, 사무국장 언급하며 울었다"…탈당은 거부 갑질 특혜 등 여러 비위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전 원내대표가 공천헌금 문제에 연루됐다는 의혹에 반박하고 나섰다. 논란의 중심에 선 데 거듭 사과하면서다.
강선우, 1억 소명 민주당 요청에 '무응답' 공천헌금 1억 수수 의혹을 받는 강선우 의원이 진상조사를 진행한 윤리감찰단에 소명서를 제출하지 않은 상태로 탈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2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당 윤리감찰단은 강 의원에게 소명서를 제출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강 의원은 요구받은 자료를 제공하지 않았다.
'번민'의 여당…돈수렁에 갑질고발 봇물[박지환의 뉴스톡] [앵커] 집권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새해 벽두부터 '번민의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1234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