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송하진 시도지사협의회장 "새 정부, 강소권 초광역 지원 기대"



전북

    송하진 시도지사협의회장 "새 정부, 강소권 초광역 지원 기대"

    지방분권 실현 국민결의대회 참석

    2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방분권 실현 국민결의대회에서 송하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전북도 제공2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방분권 실현 국민결의대회에서 송하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이 발언하고 있다. 전북도 제공송하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전북도지사)은 29일 "새 정부에서 전북 등 강소권을 포함한 초광역사업에 대한 균형 지원이 속도감 있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하진 시도지사협의회장은 이날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지방분권 실현 국민결의대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전국지방분권협의회가 주최한 행사에는 송하진 시도지사협의회장, 박형준 부산시장,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박재율 부산광역시 지방분권협의회 의장, 이병희 충남도 지방분권협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지방분권협의회는 새 정부에서 추진해야 할 7대 지방분권 과제로 △지방분권 개헌 실현 △지방자치법 개정 △주민발안제, 주민투표제 강화 △국회 분원 세종시 이전 및 2차 공공기관 이전 조속 추진 △분권형 광역연합(메가시티), 광역지방정부 구축 △수도권 대학 중심의 대학 서열화 체계 혁신 △자치분권위원회·균형발전위원회 통합으로 부총리급 기구 설치를 제안했다.

    송하진 시도지사협의회장은 "지방분권 개헌과 균형발전 등 과제들이 아직도 많다"면서 "지역 균형발전의 추진체계 강화와 재정 확대, 자주재원 확충 등이 속도를 내야 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