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독]尹측 "서훈 안보실장, 北 특이동향 있을 때마다 尹에 공유하기로"



국회/정당

    [단독]尹측 "서훈 안보실장, 北 특이동향 있을 때마다 尹에 공유하기로"

    핵심요약

    "靑, 필요할 경우 언제든 연락 취해달라 요청하기도"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을 방문하고 있다. 연합뉴스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25일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을 방문하고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당선인에게 북한의 미사일 시험 발사 등 특이동향이 있을 때마다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보내 전반적인 상황을 공유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윤 당선인 측 핵심관계자는 29일 "전날 회동에서 문 대통령은 북한의 특이 동향이 있을 때마다 서훈 국가안보실장을 윤 당선인에게 보내 전반적인 상황 공유를 하도록 지시하며, 안보 문제 대응에 빈틈이 없도록 조치하겠다고 말씀하셨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청와대에서는 필요할 경우 언제든 연락을 취하라는 이야기까지 건넸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5일 서 실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윤 당선인에게 북한 ICBM 발사 관련 동향과 정부 대응 조치 및 향후 전망과 대책 등을 브리핑한 바 있다. 지난 12일에도 서 실장은 윤 당선인에게 북한의 미사일 시험 발사 등 관련 동향과 우크라이나 사태 등 외교안보 주요 현안에 대해 브리핑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