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아카데미, 윌 스미스 '오스카 폭행' 규탄…공식 조사 착수

미국/중남미

    아카데미, 윌 스미스 '오스카 폭행' 규탄…공식 조사 착수

    • 2022-03-29 07:59
    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배우 윌 스미스가 동료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의 뺨을 때렸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배우 윌 스미스가 동료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의 뺨을 때렸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28일(현지시간) 윌 스미스의 오스카 시상식 폭행을 규탄하고 공식 조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아카데미상을 주관하는 AMPAS는 이날 성명을 내고 "아카데미는 어젯밤 쇼에서 스미스의 행동을 규탄한다"며 "우리는 공식적으로 이 사건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고 내규와 행동 규범, 캘리포니아주 법률에 따라 추가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AMPAS는 시상식 종료 직후 SNS를 통해 "아카데미는 어떠한 형태의 폭력도 용납하지 않는다"는 짧은 입장만 발표했었다.

    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이 동료 배우 윌 스미스(오른쪽)로부터 느닷없이 뺨을 얻어맞은 뒤 항의하고 있다. 연합뉴스지난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이 동료 배우 윌 스미스(오른쪽)로부터 느닷없이 뺨을 얻어맞은 뒤 항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스미스는 전날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시상자를 폭행하는 초유의 사건을 일으켰다.

    그는 다큐멘터리상 시상자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이 탈모 증상을 앓는 자신의 아내를 놀리는 농담을 하자 갑자기 무대에 올라 록의 뺨을 때렸다.

    그는 남우주연상 수상 소감을 통해 주최 측과 참석자들에게 사과했지만, 폭행 피해자인 록에게 직접 사과의 뜻을 밝히지는 않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