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美 아카데미, 윌 스미스 폭력에 "어떤 폭력도 용납 못 해"



문화 일반

    美 아카데미, 윌 스미스 폭력에 "어떤 폭력도 용납 못 해"

    배우 윌 스미스(오른쪽)가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의 뺨을 때리고 있다. 이날 장편 다큐멘터리상 시상자로 나선 록은 스미스의 아내 제이다 핀켓의 삭발한 헤어스타일을 소재로 농담했는데, 이에 격분한 스미스가 무대로 난입해 록의 안면을 가격했다. 연합뉴스배우 윌 스미스(오른쪽)가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의 뺨을 때리고 있다. 이날 장편 다큐멘터리상 시상자로 나선 록은 스미스의 아내 제이다 핀켓의 삭발한 헤어스타일을 소재로 농담했는데, 이에 격분한 스미스가 무대로 난입해 록의 안면을 가격했다. 연합뉴스전 세계가 주목한 영화 축제가 때아닌 폭력 사태로 논란이 되자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가 공식 입장을 내놓았다.
     
    아카데미 시상식을 주최하는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제94회 시상식이 끝나고 난 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아카데미는 어떤 형태의 폭력도 용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28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때아닌 폭력과 욕설이 등장해 모두가 당혹스러워하는 일이 발생했다.
     
    장편 다큐멘터리상 시상자로 나선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은 남우주연상 후보인 윌 스미스의 부인 제이다 핀켓 스미스가 삭발한 것을 두고 "'지.아이.제인 2'(G.I. Jane 2)에 출연하면 되겠다"고 말했다.
     
    핀켓 스미스는 지난 2018년 탈모증을 앓고 있다고 자신의 병력을 공개한 바 있는데, '지.아이.제인 2' 속 여주인공은 머리를 삭발한 채 등장한다.
     
    크리스 록의 발언 직후 윌 스미스의 굳은 얼굴이 카메라에 잡혔다. 이후 윌 스미스는 무대로 올라가 크리스 록의 뺨을 가격했고, "내 아내를 입에 올리지 말라"는 말과 함께 욕설을 했다.
     
    이와 관련해 아카데미 측은 향후 행사에 윌 스미스가 초청될 것인지 등에 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사태의 당사자인 크리스 록과 스미스 부부 역시 어떠한 입장도 밝히지 않고 있다.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LA경찰은 해당 사태와 관련해 크리스 록이 경찰 수사를 요청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