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뮤지컬 배우 이하린, 장애인 이동권 시위 비판 사과



문화 일반

    뮤지컬 배우 이하린, 장애인 이동권 시위 비판 사과

    이하린 인스타그램 화면캡처.이하린 인스타그램 화면캡처.뮤지컬 배우 이하린이 장애인 이동권 보장 시위를 비판한 발언으로 뭇매를 맞자 이에 관해 사과했다.
     
    이하린은 26일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자필 사과문을 올리고 "저의 경솔한 행동과 언행으로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과 실망하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이하린은 지난 25일 SNS에 사진과 함께 "장애인 시위로 인해 나는 결국 30분을 버렸고 돈 2만원을 버렸다. 남에게 피해주는 시위는 건강하지 못합니다. 제발 멈춰"라는 글을 게시했다.
     
    최근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는 한 달간 중단했던 장애인 이동권 시위를 지난 24일 재개, 2022년까지 서울 시내 지하철 전 역사 엘리베이터 100% 설치 등 서울시가 약속한 장애인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세부 계획의 이행을 촉구했다. 이로 인해 서울지하철 1·2·5선 일부가 지연됐고, 이하린은 이에 대한 글을 작성한 것으로 보인다.
     
    이하린은 사과문을 통해 "많은 분의 진심 어린 충고와 질타의 말씀을 듣고 스스로도 내 자신이 실망스럽고 용기가 나지 않아 오늘 이 글을 쓰기까지 정말 많이 고민했다"며 "어떻게 하면 나의 진심을 전달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사과문이 늦어졌다.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어 "나의 불편함을 생각하기 전에 먼저 공감과 이해의 마음을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해 깊이 반성하겠다"며 "앞으로 주변과 사회에 더 관심을 기울이고 매사에 신중하게 행동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