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눈보라 휘몰아친 美…고속도로서 '50중 추돌'

뉴스듣기


미국/중남미

    눈보라 휘몰아친 美…고속도로서 '50중 추돌'

    • 2022-03-29 07:58
    뉴스듣기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고속도로에서 벌어진 최소 50중 연쇄추돌 사고 현장. 연합뉴스미국 펜실베이니아주 고속도로에서 벌어진 최소 50중 연쇄추돌 사고 현장. 연합뉴스
    28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의 한 고속도로에서 악천후 속에 수십 대의 차량이 연쇄 추돌해 최소 3명이 숨지고 20여 명이 다쳤다고 AP통신 등이 보도했다.

    펜실베이니아주 교통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36분께 스쿠일킬 카운티를 지나는 81번 고속도로 위에서 50~60대의 차량이 관여된 대형 교통사고가 벌어졌다.

    피해 운전자들이 촬영해 소셜미디어에 올린 현장 영상을 보면 한 견인트레일러가 대형 덤프트럭을 들이받자 이 트럭이 거의 180도 돌아가는 장면과 또 다른 대형 트럭이 검은 연기와 오렌지색 화염을 내뿜는 장면 등이 나온다.

    스쿠일킬 카운티 검시관실은 현재까지 3명의 사망자를 확인했으나, 불탄 차량이 많아 사상자 수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당국은 이날 휘몰아친 눈보라로 운전자들의 시야가 극도로 좁아진 데다 도로가 미끄러워진 것이 연쇄 추돌 사고의 원인일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미 국립기상청(NWS)은 "여러 차례 짧고 강한 눈보라로 시야가 매우 제한적일 것"이라고 예보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