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이재명, '장남 불법도박 의혹'에 "어떤 책임도 다 지겠다"

뉴스듣기


국회/정당

    [영상]이재명, '장남 불법도박 의혹'에 "어떤 책임도 다 지겠다"

    뉴스듣기
    핵심요약

    16일 인터넷기자단 간담회에서 "대통령 후보 가족 무한 검증 불가피"
    "부모로서 자식 가르침에 부족…치료도 받도록 하겠다"
    이 후보 아들 "당사자로서 모든 일에 책임, 속죄의 시간 갖겠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식을 마친 뒤 이 후보의 아들 도박 의혹 관련 사과 발언을 한 뒤 고개를 숙이고 있다. 박종민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식을 마친 뒤 이 후보의 아들 도박 의혹 관련 사과 발언을 한 뒤 고개를 숙이고 있다. 박종민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6일 장남의 상습 불법도박 의혹과 관련해 "어떤 책임도 다 지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진행된 인터넷기자단과의 간담회에서 "국가의 움직임을 책임지는 사람을 국민이 검증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금 가족에겐 안타까운 얘기일지라도 무한 검증이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형사 처벌 사유가 된다면 당연히 선택의 여지 없이 책임을 져야 한다"며 "어떤 책임이라도 다 지겠다고 말씀드렸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아들의 잘못에 대해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통해 "부모로서 자식을 가르침에 부족함이 있었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 치료도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이 후보 아들도 민주당을 통해 배포한 사과문에서 "이번 일을 계기로 반성하며, 당사자로서 모든 일에 대해 책임을 지고, 속죄의 시간을 갖겠다.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 드린다"고 밝혔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