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위드코로나 D-1' 병원, 유치원 등서 집단감염 이어져



보건/의료

    '위드코로나 D-1' 병원, 유치원 등서 집단감염 이어져

    핵심요약

    서울 송파구 유치원서 23명 확진…원생 13명

    위드코로나를 앞두고 서울 중구 명동거리에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이한형 기자위드코로나를 앞두고 서울 중구 명동거리에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이한형 기자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을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하는 가운데 서울 소재 유치원과 경기 양주 소재 병원 등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졌다.

    31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서울 송파구의 한 유치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해 2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유치원에서는 지난 29일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22명이 추가로 감염됐다. 이 23명 중 원생은 13명이고 가족은 7명이다.

    경기 광명에서는 지난 28일 어린이집에서 확진자가 한명 나온 이후 15명이 추가 확진돼 총 16명이 누적 확진됐다. 원아는 11명 확진됐고 교사가 1명, 가족이 4명이다.

    경기 안양시 소재의 한 병원에서는 지난 29일 첫 확진자 발생 이후 33명이 추가돼 총 34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경남 거제시 소재 요양병원에서도 총 25명의 집단감염 환자가 발생했다.

    경기 양주시 소재 염색가공업장에서는 16명이 확진됐고 서울 중구의 한 직장에서는 2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또 경북 구미시 소재 사업장에서는 28일 첫 환자가 나온 이후 36명이 추가 확진됐다.

    한편 이날 0시 기준 국내 신규 확진자는 2061명 발생했다. 이는 전날보다 43명 적게 나온 수치로 나흘째 2000명대 발생이 이어지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