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천장 뚫는' 연비에 주행력까지…폭스바겐 '신형 골프' 타보니
'사재기' 끝나고 '고비' 온다…車 관세 충격 수치로 현실화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E 시즌11 '2025 모나코 E-PRIX' 개최
이번 달 쉐보레 사면 '최대 60개월 할부+50만원 지원' 할인 쉐보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구매 혜택과 특별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기아, 니로 '더 안전하고 고급스러운' 신규 트림 출시 기아가 SUV 니로 하이브리드의 신규 트림인 '베스트 셀렉션'을 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The 2025 니로'에 새로 추가된 베스트 셀렉션 트림은 프레스티지 트림을 기반으로 다양한 안전사양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가 기본 적용됐다.
이번달 현대차 사면 최대 600만원 '파격 할인' 현대차가 이번달 'H-Super Save'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600만원을 지원하는 차량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주요 인기 8개 차종 기본 할인에 더해 이번달 출고 고객에게 차종별 100만원부터 최대 600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에어로, 1분기 영업익 5608억…역대 최대실적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30일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매출 5조 4842억원, 영업이익 560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콜건 JLR코리아 대표 "원 전략으로 편의 개선…무상보증 확대" JLR코리아가 랜드로버·레인지로버의 무상 보증 기간을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확대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앱 서비스를 하나로 통하는 등의 '원 전략'을 발표했다. 로빈 콜건 JLR 코리아 대표는 30일 서울 중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현대차·기아, CDP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는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2024 CDP 코리아 어워드'에서 현대차가 기후변화 대응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과 '수자원 관리 대상'을, 기아가 기후변화 대응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와 '수자원 관리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LG엔솔, 1분기 흑자전환…'세액공제·환율 효과'(종합)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첨단 제조 생산 세액공제(AMPC) 효과 등으로 올해 1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747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38.2% 증가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직전 분기 영업손실 2255억원을 기록했던 것과 비교하면 흑자로 전환한 것이다.
애경케미칼, 음극재용 하드카본으로 'ESS 시장' 공략한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배터리 업계가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으로 눈을 돌린 가운데, 애경케미칼이 ESS 시장 공략에 나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애경케미칼은 음극재용 하드카본으로 나트륨이온배터리 ESS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나트륨이온배터리는 리튬 보다 구하기 쉬운 나트륨을 주원료로 쓰는 배터리다.
'트럼프 충격'에 韓수출 기업 2곳 중 1곳 자금난 최근 급격한 환율 상승과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조치로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우리 수출기업의 절반은 자금사정이 지난 분기보다 악화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무역협회가 30일 발표한 '2025년도 수출기업 금융애로 및 정책금융 개선 과제'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의 46.7%는 지난해 4분기 대비 자금사정이 악화됐다고 여론조사에서 응답했다.
LG엔솔, 1분기 영업이익 3747억…전년비 138%↑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1분기 매출 6조 2650억원, 영업이익 3747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2.2% 늘고, 영업이익은 138.2% 증가했다.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2.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AI로 내 차 시세 예측까지?…케이카 '마이카' 서비스 개시 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가 차량 시세, 정비 일정, 리콜 정보 등 차량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는 카 라이프 파트너 서비스를 선보인다. 케이카는 차량관리 서비스 '마이카'를 공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GS칼텍스, 테크 교류회 개최…디지털 전환 '박차' GS칼텍스가 30일 서울 강남구 GS타워 본사에서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제1회 'Tech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 기술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실무 적용 사례를 공유하고, 전사 임직원 간의 협업과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벤틀리 '전세계 16대 한정' 바투르 컨버터블 최초 실물공개 벤틀리모터스가 세 번째 코치빌트 모델, '바투르 컨버터블'의 실물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바투르 컨버터블은 지구상 단 16대만 한정 생산되는 모델이다.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 뮬리너가 바칼라, 바투르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한정판 모델이다.
현대차, 'ACT 엑스포' 참가…북미 수소 사업 '박차' 현대자동차가 북미 시장에 수소트럭 신모델을 출시하며 북미 물류운송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차는 현지시간 28일부터 5월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ACT 엑스포 2025에서 '더 뉴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공개하고 북미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LG화학, '글로벌 2위' 담수사업 매각…1조 현금 확보 LG화학이 해수담수화용 역삼투막(RO) 멤브레인 제조 사업 부문인 워터솔루션 사업부 매각을 추진한다. 석유화학 불황이 길어지면서 현금 확보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LG화학은 워터솔루션 사업부 매각을 위해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 글랜우드PE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