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포스코퓨처엠 광양 전구체 공장 준공…'자급체제 완성'
한화, 美정부서 오스탈 지분 인수 승인…"방산 역량 강화"
볼보, 'XC40 블랙 에디션' 선착순 한정 판매…5610만원
中제외 전기차 시장서 테슬라 선두 뺐겼다…현대차 3위 지난 1~4월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신규 등록된 전기차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4월 중국 외의 세계 각국에 등록된 전기차(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 포함)는 약 219만3천대로 작년 동기보다 21.3% 증가했다.
현대차그룹,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 전시 후원 협약 현대자동차그룹이 서울특별시청에서 서울시가 주최하는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를 후원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2017년부터 2년마다 열리는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는 급속한 도시 성장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현안을 주제로 도시 건축을 통해 그 대안을 모색하는 대규모 국제 전시회다.
"5분 충전으로 720km 주행"…'디 올 뉴 넥쏘' 판매 개시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10일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디 올 뉴 넥쏘는 2018년 출시 이후 7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이다.
'이재명표' 관세협상 본격 시동…다음주 3차협상 '주목'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첫 정상 통화를 갖고 조속히 관세 합의를 이루기로 하면서 양국 간 협상이 급물살을 탄 모양새다. 미국의 상호관세 유예 조치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만큼, 이르면 다음주 열릴 한미 3차 실무협상에서는 양국의 본격적인 줄다리기가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국내 기업 10곳 중 4곳 AI 도입…'생산성 늘고 운영비 줄어' 국내 기업 10곳 중 4곳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실제 사업에 도입해 활용 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AI를 활용한 기업들은 생산성 향상, 비용 절감, 의사결정 개선 등 실질적인 효과를 누리고 있다고 답했다.
삼성전자, AI 코딩 어시스턴트 '클라인' 도입…생산성 향상 삼성전자가 개발 직군 임직원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인공지능(AI) 코딩 어시스턴트 서비스인 '클라인'(Cline)을 도입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사내게시판에 디바이스경험(DX) 부문 임직원을 대상으로 클라인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공지했다.
네이버페이 해외QR 결제 70.7%↑…中·日·태국서 급증 국내 여행객의 해외 네이버페이 사용이 늘면서, 네이버페이의 해외QR 결제가 급성장하고 있다. 8일 네이버페이에 따르면, 지난 1분기 네이버페이 해외QR 결제 이용액은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해 70.7% 늘었다.
전력 없이 광고한다…삼성전자, '컬러 이페이퍼' 출시 삼성전자는 전력 공급 없이도 이미지를 화면에 띄워놓을 수 있는 디지털 광고판 '삼성 컬러 이페이퍼(Color E-Paper)'를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 컬러 이페이퍼는 디지털 종이에 잉크 기술을 적용하는 방식의 초저전력 디스플레이다.
제주 스타벅스, '1년 뒤 낭만 전하는' 느린 우체통 설치 스타벅스 코리아는 국내 스타벅스 최초로 우체통을 설치한 매장을 제주도에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제주지방우정청으로부터 기증받은 '느린 우체통'을 제주 구좌읍 세화리에 있는 제주세화DT점에 설치해 운영한다.
LG전자, 'AI 강화' 얼음정수 냉장고 '스템' 신제품 출시 LG전자는 구독 케어 서비스를 강화한 'LG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스템(STEM) 얼음정수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스템은 직수관으로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얼음을 만들어 제공하는 LG전자의 직수형 냉장고 브랜드다.
트럼프 철강 관세 '날벼락'에 韓 업계 "엎친 데 덮쳤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 철강·알루미늄 제품 관세율을 기존 25%에서 50%으로 돌연 인상하면서 국내 철강 업계가 '패닉'에 빠졌다. 업계에선 이번 조치로 가격경쟁력이 하락하고, 그에 따라 수출 실적이 급감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현대차, 부산시에 무공해 수소청소차 65대 공급한다 현대자동차가 부산시 수소청소차 전환사업에 맞춰 무공해 수소 차량을 공급한다. 현대차는 5일 부산시청 야외주차장에서 열린 '부산광역시 수소청소차 도입 시민공개행사'에서 향후 부산시에 공급할 수소청소차 2종을 공개했다. 박형준 부산시장, 현대차 에너지&수소정책담당 신승규 전무, 현대차 부산지역본부장 홍정호 상무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1~4월 전세계 전기차 등록, 전년 대비 34%↑…BYD 1위 5일 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세계 각국에 등록된 전기차 총 대수는 약 580만8천대로 전년 대비 약 34.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폭스바겐 아틀라스, 한국자동차기자협회 '6월의 차' 선정 한국자동차기자협회(KAJA)는 '6월의 차'에 폭스바겐 신형 아틀라스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케이카 "중고차 소비자 10명 중 9명, 기업형 거래 선호" 중고차 소비자 10명 중 9명이 대기업 등 기업형 중고차 거래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가 오픈서베이를 통해 전국 30~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중고차 시장 대기업 진출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