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t, 가을야구 길목에서 키움 잡고 2연승+2위 도약



야구

    kt, 가을야구 길목에서 키움 잡고 2연승+2위 도약

    kt 이강철 감독 최장 속에도 침착하게 7 대 3으로 승리

    kt 위즈 선수들 자료사진 (사진=연합뉴스)

     


    프로야구 kt 위즈가 키움 히어로즈를 누르고 홈 3연전 첫 경기에서 소중한 승리를 챙겼다.

    kt는 13일 오후 경기도 수원 kt 위즈 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리그' 키움과 홈 경기에서 7 대 3으로 승리했다. kt는 5회 비디오 판독에 항의한 이강철 감독이 퇴장까지 당했지만 흔들리지 않고 7회 승부의 쐐기를 박는 3점을 뽑아내 2연승을 거뒀다.

    kt는 이날 승리로 LG 트윈스를 제치고 2위(74승1무56패)로 올라섰다. LG는 이날 부산 사직 원정에서 롯데에 2 대 17로 대패해 7연승이 무산됐다.

    이날 kt는 2회 1사 2, 3루에서 상대 포수 박동원이 송구 실책을 놓치지 않고 3루 주자 문상철이 홈으로 들어와 선취점을 뽑았다. 후속 타자 심우준은 키움 선발 에릭 요키시에게 좌중간 적시타까지 뽑아내 2 대 0을 만들었다.

    키움의 추격은 4회에 시작됐다. 키움은 kt 선발 이대은을 상대로 선두 타자 박준태가 몸에 맞는 볼로 진루한 데 이어, 후속 타자 서건창까지 볼넷으로 베이스를 채웠다. 여기에 김하성까지 볼넷으로 무사 만루를 만들었다. 연속 볼넷으로 제구력이 떨어진 이대은은 키움 박병호를 상대로 폭투를 던졌고 3루 주자가 홈으로 들어와 1점을 따라붙었다.

    kt는 이대은을 강판하고 전유수를 불펜으로 투입해 간신히 위기를 벗어났다. 전유수는 무사 만루에서 추가 실점하지 않았다.

    이후 kt는 5회 이강철 감독이 퇴장을 당하는 위기까지 겪었다. 키움 박동원은 5회 무사 1루에서 좌익 선상에 떨어지는 타구를 때렸다. 원심은 파울이었지만 키움의 비디오 판독 요청 끝에 2루타로 정정됐다. 이때 박동원은 1루 베이스를 밟지 않고 2루 베이스를 밟았다.

    그러자 kt 이 감독이 강하게 항의했다. 박동원의 타구가 2루타까지는 아니라는 주장이었다. 박동원이 1루 베이스를 밟지 않은 것도 한몫했다. 하지만 심판이 상황을 받아들이지 않자 이 감독은 선수단에 철수를 지시하는 액션을 취했고 결국 심판은 이 감독에게 퇴장을 선언했다. 키움은 어수선한 분위기를 놓치지 않고 박준태의 희생플라이로 경기를 2 대 2 동점으로 만들었다.

    kt 위즈 이강철 감독 자료사진 (사진=연합뉴스)

     


    kt도 5회 1사 2루에서 강백호가 1타점 적시타로 다시 한 점을 추가했다. 키움 요키시는 선발 건을 채우지 못하고 불펜 김선기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6회 키움 타선은 kt 불펜 김재윤에게 연속 안타에 이은 볼넷으로 무사 만루 찬스를 만들었지만 후속 타자가 모두 아웃돼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반면 kt는 6회 2사 1, 3루에서 황재균의 1타점 적시타로 2점 차까지 달아났다.

    키움은 7회 박준태가 kt 불펜 주권에게 우중간 담장을 넘기는 솔로포로 한 점을 따라갔다.

    kt는 7회 키움 불펜 김상수를 상대로 김민혁이 무사 1, 3루에서 2루수 땅볼로 3루 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여 한 점을 더했다. 이어 1사 후 대타 유한준의 1타점 적시타에 후 심우준까지 1타점 적시타를 뽑아내 7 대 3으로 달아났다.

    키움은 중요한 3연전 첫 경기를 내주며 5위(75승1무61패)로 떨어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