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손흥민 결승골 도움’ 토트넘, UCL 16강 진출



축구

    ‘손흥민 결승골 도움’ 토트넘, UCL 16강 진출

    올림피아코스와 조별예선 5차전 4대2 역전승
    조제 무리뉴 감독 부임 후 2연승

    경기 초반 연속 실점하며 끌려갔던 토트넘은 이후 네 골을 몰아치는 엄청난 뒷심을 선보이며 2019~2020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손흥민은 이 경기에 풀 타임 활약하며 도움 한 개를 추가했다.(사진=토트넘 핫스퍼 공식 트위터 갈무리)

     

    0대2으로 뒤졌던 경기를 4대2로 뒤집었다. 토트넘이 엄청난 뒷심으로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진출했다.

    손흥민은 27일(한국시각) 영국 런던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올림피아코스(그리스)와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B조 5차전에 선발 출전해 풀 타임 활약하며 토트넘의 4대2 역전승에 힘을 보탰다.

    4-2-3-1 포메이션을 활용한 토트넘의 2선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조제 무리뉴 감독 부임 후 2경기 연속 풀 타임 활약하며 핵심자원으로 확실하게 인정받았다.

    무리뉴 감독의 신뢰에 손흥민은 경기 내내 상대 수비를 휘저으며 짜릿한 역전승에 힘을 보태며 부응했다. 직접 골 맛을 보진 못했지만 후반 28분에 터진 세르지 오리에의 역전골을 만드는 헤딩 패스로 시즌 6호 도움을 기록했다.

    전반 14분에는 해리 윙크스가 문전으로 프리킥한 공을 향해 달려들어 기습적인 헤딩슛을 시도했고, 이 공이 골대 구석을 향해 정확하게 향했지만 상대 골키퍼의 선방에 막힌 것이 아쉬웠다. 이 장면은 사실상 전반 추가시간에 델레 알리의 만회골이 터지기 전까지 토트넘이 선보인 가장 위협적인 장면이었다.

    결국 토트넘은 0대2로 뒤지던 경기를 4대2로 뒤집는 엄청난 저력을 선보이며 3승1무1패(승점10)가 됐다. 이 승리로 츠르베나 즈베즈다(세르비아) 원정에서 6대0 승리를 거둔 B조 선두 바이에른 뮌헨(5승.승점15)과 함께 잔여 경기와 관계없이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토트넘은 올림피아코스와 2019~2020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B조 5차전의 선발명단을 소개하며 최근 팀 내 가장 물오른 골 감각을 선보이는 손흥민을 앞세웠다.(사진=토트넘 핫스퍼 공식 트위터 갈무리)

     

    16강 진출의 희망을 살리기 위해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원정팀 올림피아코스는 경기 시작 6분 만에 유세프 엘 아라비의 중거리슛으로 앞섰다. 후방에서 올라온 패스를 대니 로즈가 걷어낸 것이 엘 아라비에게 흘렀고, 중앙으로 드리블 돌파를 시도한 엘 아라비의 중거리슛이 선제골로 연결됐다.

    적지에서 선제골을 넣고 기세가 오른 올림피아코스는 전반 19분 추가골까지 넣었다. 코너킥 상황에서 낮게 올라온 공이 문전으로 흘렀고, 후벵 세메두가 골키퍼 바로 앞에서 그대로 골로 마무리했다.

    안방에서 초반에 2골이나 허용한 무리뉴 감독은 경기 시작 29분 만에 에릭 다이어를 빼고 크리스티안 에릭센을 투입하며 공격적으로 선수 구성을 바꿨다. 무리뉴 감독이 경기 초반 선택한 전술 변화는 극적인 대승의 발판이 됐다.

    토트넘은 전반 추가시간에 알리가 만회골을 넣으며 반격을 시작했다.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낮은 크로스를 올림피아코스 수비수 야신 메리야가 헛발질로 걷어내지 못했고, 문전에서 대기하고 있던 알리가 침착하게 문전 안으로 공을 차 넣었다.

    격차를 1골로 좁힌 채 후반을 시작한 토트넘은 후반 5분 해리 케인이 동점골을 넣으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스로인에서 시작된 공격에서 루카스 모우라의 측면 크로스를 받은 케인이 강력한 슈팅으로 동점골을 뽑았다.

    2골차를 따라붙고 균형을 맞춘 후반 16분 모우라를 빼고 무사 시소코를 투입하며 중원 강화에 나섰다.

    결국 토트넘은 후반 28분에 세르지 오리에의 역전 결승골이 터졌다. 알리가 페널티 박스 안에서 띄운 공을 손흥민이 머리로 살짝 방향을 바꿨고, 이 공을 오리에가 오른발로 강하게 때린 발리슛으로 마무리했다.

    토트넘은 후반 32분에 에릭센이 상대 문전을 향해 길게 프리킥한 공을 케인이 달려들어 머리로 방향을 바꾸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