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검찰, ''삼성 비리 의혹'' 수사 언제까지 버티나



법조

    검찰, ''삼성 비리 의혹'' 수사 언제까지 버티나

     

    검찰이 고발장이 접수된 삼성 비리 의혹을 언제까지 움켜쥐고 있을 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수사 착수를 촉구하는 시민단체의 비난 여론이 높고 검찰 역시 무한정 사건 배당을 늦출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삼성 비리 의혹과 관련해 고발장을 낸 참여연대와 민주화를 위한 변호사의 모임 등 시민단체들이 검찰에 대한 비난 공세를 강화하고 있다. 참여연대는 7일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의 수사 착수를 촉구했다.

    이들 단체는 검찰이 즉각 특별수사팀을 꾸려 삼성 그룹에 대한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며 삼성에 대한 수사를 지연시키는 것은 검찰의 직무유기라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이에 대해 검찰은 수사의 공정성을 위해 떡값을 받은 검사들을 수사팀에서 배제해야 한다며 떡값 검사 명단이 먼저 공개돼야 수사할 수 있다는 입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BestNocut_R]

    그러나 검찰 스스로 고발장이 들어오면 수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고 김용철 변호사 이름으로 된 차명계좌 번호까지 공개되는 등 수사단서가 제시한 상황이어서 계속 버티기로 일관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다.

    검찰이 사건 배당을 하지 않는 이유로 고발대상도 아닌 ''떡값 검사 명단 공개''를 내세우는 것 자체가 궁색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삼성 비리 의혹에 대한 수사착수는 시간문제라는 관측 속에 특히, 오는 13일에 열릴 예정인 임채진 검찰총장 후보자 국회청문회에서 검찰의 수사의지가 본격 도마위에 오를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