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어 배우고,소통하고"…'메타버스 세종학당' 정식 운영



문화 일반

    "한국어 배우고,소통하고"…'메타버스 세종학당' 정식 운영

    핵심요약

    문체부,'메타버스 세종학당' 7일 정식 오픈
    올해 예산 30억 증액
    "2027년 수강생 50만 명의 초석"

    세종학당재단 제공세종학당재단 제공
    외국인들이 한국어로 소통하고 K-컬처를 체험하는 '메타버스 세종학당'이 정식으로 문을 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세종학당재단은 K-컬처의 높은 인기로 학습 수요자가 증가함에 따라 올해부터 메타버스 세종학당(http://ksif.zep.site)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문체부는 해외 수강 대기자 수가 지난해 9월 기준 1만 명에 육박하고 있어 메타버스 세종학당이 한국어 학습 수요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메타버스 세종학당은 '캠퍼스 공간'과 한국 생활을 체험하는 '마을 공간'으로 이뤄져 있다.

    캠퍼스 공간은 한국어 수업을 하는 강의동, K-컬처를 체험하는 문화체험동, 대규모 행사가 열리는 행사동 등으로 구성됐다.

    마을 공간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역, 한강공원, 광장시장 등 한국 대표 명소도 담겼다.

    한국 생활을 실감나게 체험하는 '한국생활 360° 가상현실(VR) 영상'과 한국어·K-컬처 체험 게임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문체부와 세종학당재단은 지난해 11~12월 '메타버스 세종학당'을 시범 운영했다.

    서비스 공개 당일 총 4643명이 방문했으며 123개국에서 일일 평균 학습자 480명이 접속해 한국어로 소통했다.

    문체부는 올해 '세종학당' 관련 예산을 전년보다 30억 원 는 562억 원을 반영했다.

    윤성천 문체부 문화예술정책실장은 "최신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세종학당을 통해 전 세계인이 더욱 쉽게 한국어를 학습할 기회가 무한히 확장됐다"며 "지난해 15만 명 정도였던 세종학당 수강생 수를 2027년까지 50만 명으로 증대할 초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