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방탄소년단, 6월 10일 컴백 "새 앨범으로 찾아온다"



문화 일반

    방탄소년단, 6월 10일 컴백 "새 앨범으로 찾아온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6월 10일 컴백한다.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그룹 방탄소년단이 6월 10일 컴백한다.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그룹 방탄소년단(BTS)이 6월 컴백한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17일 오후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공지를 올려 "2022년 6월 10일,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으로 여러분을 찾아옵니다. 새 앨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앞서 16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 - 라스베이거스'(PERMISSION TO DANCE - LAS VEGAS) 마지막 날 공연 후 전광판에는 '위 아 불렛프루프'(WE ARE BULLETPROOF)라는 글귀와 그간의 활동 영상이 등장했다. 영상 마지막에는 '2022. 6. 10.'이라는 날짜가 떠 방탄소년단의 컴백을 기대하게 했다.

    방탄소년단이 신곡을 내는 것은 지난해 7월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이후 약 11개월 만이다. 협업곡까지 포함하면 지난 9월 나온 밴드 콜드플레이와의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가 최신곡이다.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밝고 경쾌한 영어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대히트시킨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버터'(Butter)와 '퍼미션 투 댄스'로 큰 사랑을 받았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9일(현지 시간) 라스베이거스 둘째 날 공연을 앞두고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하반기 계획을 물었을 때 곡 작업은 늘 하고 있다고 답한 바 있다.

    당시 RM은 "저희 곡은 당연히 작업하고 있다. 일정이 많이 궁금하시겠지만, 명확하게 언제라고 나오지 않아서 말씀드릴 수 없다. 그렇지만 준비는 계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슈가는 "'언제 나옵니다'라고 하면 너무나도 저희도 마음 편하고 기자님들도 좋으시겠지만 좋은 날이 있지 않을까"라며 웃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시작한 '퍼미션 투 댄스' 투어를 올해 3월 한국 서울에서 개최했고, 세 번째 도시로 라스베이거스를 택해 지난 8~9일과 15~16일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