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노컷뉴스 문화연예팀. 가요·음악 채널 기사를 주로 쓰고, 다른 것들도 씁니다. 이메일 제보, 피드백 환영합니다.
원헌드레드, 태민-백현 등 미정산금 50억 보도에 "오보 책임 물을 것"
위버스 팬 사인회 당첨자 개인정보 유출돼…"비위 구성원, 즉시 직무 배제"
하이브 이재상 대표, 신년사에서 제시한 5가지 과제는?
영파씨, 1월 27일 새 싱글로 컴백…협업 음원도 나온다 그룹 영파씨(YOUNG POSSE)가 2026년 첫 컴백 소식을 알렸다. 2일 소속사 DSP미디어, 비츠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영파씨(정선혜·위연정·지아나·도은·한지은)는 오는 1월 27일 새 싱글을 내고 컴백한다. 최근 신곡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쳤다.
워너원, 엠넷 리얼리티 예능으로 뭉친다 "2026년 상반기 공개" 그룹 워너원(Wanna One)이 리얼리티 예능으로 돌아온다. 엠넷 관계자는 2일 CBS노컷뉴스에 "워너원 멤버들이 워너블(공식 팬덤명)과의 만남을 고민하던 중, 워너블이 가장 좋아했던 리얼리티 프로그램 제작에 뜻을 모았다"라고 밝혔다.
아역 배우 김건우 수상소감 끌어낸 장성규에 호평 봇물 "눈물 나" 긴장한 탓에 상을 받고도 말문이 막혔던 아역 배우 김건우의 수상소감을 적극적으로 도운 방송인 장성규를 향한 호평이 나오고 있다. 장성규는 네티즌 반응을 캡처해 기쁘고 눈물 난다는 소감을 밝혔다.
남주혁, 최우식-전소니 소속사 페이블컴퍼니와 전속계약 배우 남주혁이 새로운 소속사를 찾았다. 남주혁과 전속계약을 맺었다고 2일 발표한 페이블컴퍼니는 "남주혁은 다채로운 장르를 폭넓게 소화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해 온 배우다. 한 이미지에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이 변주를 시도해 자신만의 커리어를 단단히 쌓아온 남주혁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쁜 마음"이라고 밝혔다.
'자택 침입 피해' 나나, 강도에 역고소당해…소속사 "반인륜적 행위" 가수 겸 배우 나나의 자택에 침입했던 30대 남성 강도가 나나를 오히려 역고소한 사실이 알려졌다.
'화랑' 여울 역 배우 조윤우, 결혼+은퇴 발표 "소박한 일상 위해" 드라마 '화랑'에서 여울 역을 연기했던 배우 조윤우가 결혼과 은퇴를 동시에 발표했다. 조윤우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연인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린 후, "우선 새해를 맞아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라고 글을 시작했다.
탑, '빅뱅 20주년'인 새해에 본업 컴백 예고…새 앨범 낸다 배우로 활동 중인 그룹 빅뱅(BIGBANG) 출신 탑(최승현)이 본업인 가수로 컴백을 예고했다. 탑은 새해 첫날인 1월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짤막한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서 탑은 "TOP SPOT 다중관점 ANOTHER DIMENSION"이라고 썼다.
이승윤·김형석·임형주도 故 김영대 추모 "그저 편안하길" 고(故) 김영대 음악평론가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음악계 동료들의 추모가 계속되고 있다. 싱어송라이터 이승윤은 지난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고인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린 후 "어제 김영대 평론가님의 빈소를 다녀오고선 참으로 소중한 인연들이 많으시다는 생각이 들어, 저는 홀로 애도하는 것이 예의가 아닐까 고민을 했습니다"라고 글을 시작했다.
차가원, MC몽과 불륜설 보도에 "전혀 사실 아냐, 이미 법적 조치" 차가원 원헌드레드 회장 측이 원헌드레드 전 프로듀서 MC몽과의 불륜설 보도에 이미 법적 조처 중이라고 알렸다. 법무법인(유) 광장 연제헌 변호사는 29일 보도자료를 내어 더팩트가 지난 24일 오후 3시 자사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한 기사 및 유튜브 동영상에 법적 조처했다고 밝혔다.
서예지, '사의 찬미' 윤심덕 역으로 연극 데뷔…2026년 1월 30일 개막 배우 서예지가 데뷔 후 처음으로 연극에 도전한다. 29일 소속사 써브라임에 따르면, 서예지는 2026년 상연 예정인 '사의 찬미'로 연극 무대에 처음 도전한다.
어도어, 다니엘에 위약벌·손해배상 소송…전속계약 해지 이유는? 그룹 뉴진스(NewJeans) 소속사 어도어가 멤버 다니엘과 더 이상 함께할 수 없다며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한 데 이어, 위약벌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진행한다. 어도어 관계자는 29일 CBS노컷뉴스에 "오늘(29일) 오전 (다니엘에게)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고, 금일 중 위약벌 및 손해배상 소장을 접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니엘→엔분의일…롤링홀 31주년 공연 2차 라인업 공개 인디 음악의 성지로 불리는 서울 홍대 롤링홀의 개관 31주년 기념 공연 2차 출연진(라인업)이 공개됐다. 롤링홀 측은 '롤링홀 31주년 기념 공연' 2차 출연진을 29일 오전 공개했다. 모든(MODN), 파츠(PATZ), 고고학, 루미너스데이, 아사달, 엔분의일, 적란운, 주니엘, 천진우, 향(HYANG) 등 총 10팀이 추가됐다.
어도어 "다니엘, 뉴진스로 함께하기 어려워…전속계약 해지 통보" 어도어가 그룹 뉴진스(NewJeans) 멤버로 더 이상 함께할 수 없다는 이유로 다니엘에게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또한 뉴진스 이탈과 복귀 지연에 중대한 책임이 있는 다니엘 가족 1인과 민희진 전 어도어 대표에게 법적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안현모, 故 김영대 평론가 추모 "나의 절친, 평온히 잠들길" 방송인 안현모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고(故) 김영대 음악평론가를 추모했다.
적수 없는 '아바타: 불과 재', 12일째 400만 관객 돌파 외화 '아바타: 불과 재'가 400만 관객도 넘겼다. 28일 오후 4시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아바타: 불과 재'의 누적 관객 수가 400만 40명을 기록했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