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성‧지역할당? 尹 "나눠먹기 아닌 실력 중심 인사 할 것"



국회/정당

    여성‧지역할당? 尹 "나눠먹기 아닌 실력 중심 인사 할 것"

    尹 "나눠먹기 식으로는 국민 통합 안 돼"
    여성할당‧지역안배 최우선 고려 사항 아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황진환 기자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황진환 기자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구성 과정에서 '여성할당제'와 '영‧호남 지역안배'가 최우선 고려 사항이 아니라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1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을 제대로 모시기 위해서는 최고의 경륜과 실력이 있는 사람으로 모셔야지 자리를 나눠먹기식으로 해서는 국민통합이 안 된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그걸(여성‧지역 할당) 우선으로 하는 국민통합은 국가 발전에 도움이 안 된다고 생각한다. 특히 청년과 미래세대가 정부에 실망할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는 양성평등 구현을 위해 내각의 30% 이상을 여성으로 채우려고 했던 문재인 정부의 인사 방향과는 결을 달리하는 것으로, 인수위 구성뿐 아니라 새 정부를 구성하면서도 이 같은 원칙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황진환 기자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황진환 기자윤 당선인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능력'과 '공정'을 여러번 언급하며 새 정부 구성에 있어 전문성이 최우선 가치가 될 것임을 강조했다. 그는 "실력 있는 사람들을 뽑아서 국민들을 제대로 모시고 지역 균형 발전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공정히 부여하는 게 우선"이라고 밝혔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도 전날 브리핑에서 "투명하고 객관적인 룰 위에서 당당하게 경쟁하고, 실력과 능력이 있다면 그에 합당한 보상을 하는 것"을 윤 당선인의 인사 철학이라고 설명했다.
     
    윤 당선인은 후보시절부터 여성할당제에 대해 반대 입장을 피력해왔다. 그는 후보시절 언론 인터뷰를 통해 "작위적인 여성 비율 숫자를 목표로 제시하는 것보다 능력 있는 인사에게 실질적으로 평등한 기회가 돌아가도록 힘쓰겠다"며 여성할당제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힌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