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공동비대위장에 'n번방 추적' 박지현…채이배 등 합류



국회/정당

    민주당 공동비대위장에 'n번방 추적' 박지현…채이배 등 합류

    핵심요약

    윤호중 13일 민주당 비대위 인선 마무리
    채이배·배재정·조응천·이소영 등 비대위원

    발언하는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 황진환 기자발언하는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 황진환 기자더불어민주당은 13일 n번방 사건을 추적한 활동가 박지현 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비상대책위원회 인선을 마무리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민주당은 당의 재정비와 쇄신을 책임질 비대위 인선을 마쳤다"며 "청년, 여성, 민생 통합을 원칙으로 비대위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으로 선임된 박지현 여성위원회 부위원장.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으로 선임된 박지현 여성위원회 부위원장. 연합뉴스공동 비대위원장으로는 n번방 사건 추적단인 '불꽃'에서 활동한 박 부위원장이 선임됐다. 이에 대해 윤 대표는 "박 공동비대위원장은 불법과 싸우며 맨 얼굴과 실명으로 국민 앞에 선 용기를 보여줬다"며 "사회적 약자 편에서 정책 전반을 이끌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비대위원으로는 청년창업가 김태진 동네주민 대표와 민달팽이 협동조합의 권지웅 이사, 채이배 전 의원, 배재정 전 의원, 조응천 의원, 이소영 의원이 합류했다.

    윤 대표는 "비록 대선에서 패했지만 끝이 아니라 새로운, 유능한 민주당을 만들어달라는 채찍으로 알겠다"며 "국민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민주당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