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석열 "정부가 선거 당일에 코로나로 투표 못하게 막을 수 있다"[영상]



국회/정당

    윤석열 "정부가 선거 당일에 코로나로 투표 못하게 막을 수 있다"[영상]

    핵심요약

    윤석열 28일 강원도 유세서 사전투표 독려하며
    "확진자 수십만 명 나온다고 발표해서 투표 막을 수 있다"
    "민주당은 국민을 '가붕게'로 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28일 유세에서 "(정부가) 선거 당일에 코로나19 확진자가 수십만 명이 나온다고 발표해서 여러분들이 당일에 투표를 못 하게 막을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이날 강원 동해 유세에서 "이번 선거에서도 부정할 것이 명백하다고 사전투표를 안 하시겠다는 분들이 많다. 그런데 당일 투표만 해서는 이길 수 없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사전 투표 반드시 해달라"라며 "우리가 집에 앉아서 투표하지 않으면, 이런 부패하고 무도한 세력이 나라 주인 행세하도록 방치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이날 강원권 유세 내내 정부 여당을 향해 날 선 말을 쏟아내며 '정권 교체'를 강조했다. 그는 "이 정권은 부정부패를 아주 철저하게 틀어막으려고 역대 어느 정권에서도 볼 수 없었던 짓을 한다"라며 "아예 수사가 안 되게 틀어막는다"라고 말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8일 오전 강원 동해시에서 열린 "환동해권 물류거점 항만도시 동해의 새로운 도약" 동해 유세에서 어퍼컷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8일 오전 강원 동해시에서 열린 "환동해권 물류거점 항만도시 동해의 새로운 도약" 동해 유세에서 어퍼컷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장동 의혹도 언급하며 "도시를 개발한다고 3억 5천만 원 들고 간 일당에게 8500억 원을 빼가도록 하고, 특권을 나눠주고 한 사람이 부정부패의 몸통 아니겠는가? 이런 사람을 대선 후보로 선출한 정 당이 정상적 정당인가"라고도 주장했다.

    이후 강릉 중앙성남시장을 찾은 윤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을 얼마나 가붕게(가재, 붕어, 게)로 알고 무시하면 이런 사람을 대통령 후보로 내세우는가?"라며 발언 수위를 높였다.

    민주당이 최근 추진 중인 정치개혁 작업에 대해서도 윤 후보는 "지금까지 5년 동안 집권하면서 아무것도 안 하다가 국회 의석 좀 몰아주니깐 날치기 통과를 일삼고, 상임위원장은 독식하고, 온갖 횡포를 하다가 대통령 선거를 열흘 남겨 놓고 뭔 놈의 정치개혁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선거 때가 되면 국민을 바보로 알고 이런 말도 안 되는 기만 전술을 던진다. 그리고 여러 친여 매체를 동원해서 없는 사실을 조작하고, 허위 선동하고, 국민들에게 반복 세뇌시키는 것이 바로 좌파 운동권 세력의 기본 전술"이라고도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