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철수 "진영·이념의 정치 넘어 과학·실용의 정치로"



경인

    안철수 "진영·이념의 정치 넘어 과학·실용의 정치로"

    인천 새얼아침대화 강연서 밝혀
    "자기 편이면 틀려도 보호하고 다른 편이면 세종대왕도 나쁘다는 기득권 양당"
    대선 화두는 "코로나19·4차 산업혁명·미중 신냉전"

    인천서 강연하는 안철수 후보. 사진 연합뉴스인천서 강연하는 안철수 후보. 사진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는 12일 "우리 사회가 진영과 이념의 정치를 넘어 과학과 실용의 정치로 가야한다"고 피력했다.
     

    "자기 편이면 틀려도 보호하고 다른 편이면 세종대왕도 나쁘다는 기득권 양당"


    안 후보는 이날 인천 송도 쉐라톤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새얼문화재단 주최 '새얼아침대화' 강연에서 "산업화와 민주화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선진화로 나아갈 단계에서 멈춘 대한민국의 시대정신은 시대 교체에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후보는 "1970~1980년대 사고방식에 사로잡힌 구 기득권 정치세력이 발전을 막는 가장 큰 원인"이라며 "기득권 양당은 자기 편이면 틀려도 보호하고 다른 편이면 세종대왕이나 이순신이라도 나쁜 놈으로 취급하는 판단 기준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선 화두는 "코로나19·4차 산업혁명·미중 신냉전"

    연합뉴스연합뉴스
    안 후보는 시대 교체를 이루기 위해 차기 정권이 염두해둬야 할 현안으로 코로나19 사태와 4차 산업혁명, 미국과 중국의 새로운 냉전 등 3가지를 꼽았다.
     
    안 후보는 "다음 대통령의 첫 임무는 코로나19를 빨리 종식시키는 데 있지만 그걸로 끝이 아니다"라며 "노무현 대통령 시절 사스, 이명박 대통령 때 신종플루, 박근혜 대통령 때 메르스, 현 정부에서 코로나19 등 매 정권 감염병이 온 걸 감안하면 다음 대통령 때도 새로운 감염병이 올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올 상반기에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 실험을 통과한다면 처음으로 우리 수스로 만든 백신을 갖는 백신 주권국가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안 후보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해서는 인공지능과 모바일, 항공·우주산업, 바이오산업 등이 동시에 발전하며 융합하는 융합혁명의 성격을 띠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이를 위해 융합기술 개발을 가로막는 규제나 법률을 점검해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 후보는 "이러한 과학기술 발전을 필두로 세계의 중심에 선 미국과 중국의 패권 다툼에서 우리나라가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가가 대선 화두로 올라설 것"이라며 "초격차 기술을 확보한 기업을 세계 일류기업 5개로 만들면 세계 5대 경제 강국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안 후보는 인천 관련 공야게 대해서는 수도권지하철 1호선인 경인선과 경인고속도로 지하화가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단절 해소를 위해 반드시 추진해야 할 사업이라고 밝혔다.
     
    인천의 최대 현안인 수도권 매립지 사용종료에 대해서는 "폐기물 발생지 처리 원칙을 세워야 한다"며 인천시의 입장을 거들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