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들리지 않는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고주파증폭기처럼 작은 목소리도 여러분이 들을 수 있게 전하겠습니다.
"투표 보이콧한 여당" 외신들도 '尹 탄핵표결' 집중 보도
탄핵안 與 김상욱·김예지·안철수 참여…투표 성립까지 5명 남아
한강 "2024년에 계엄? 큰 충격…과거로 돌아가지 않길"
[속보]안철수 "표결 전 尹 퇴진 방법·시기 발표 없으면 탄핵 찬성" 국민의힘 안철수(경기 성남분당갑) 의원은 7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에 앞서 윤 대통령이 퇴진 방법과 시기를 발표하지 않는다면 탄핵 찬성 입장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소셜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윤 대통령의 퇴진 방법과 시기에 대한 계획이 없는 상황에서 국민께 아무런 대안 제시가 없다면, 국민이 납득하지 못할 것"이라며 이같이 설명했다.
"배준영, 탄핵 찬성 동참하라" 지역구 주민단체 '압박' 오는 7일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에 대해 국민의힘이 당론으로 '탄핵 반대'를 채택하자 지역주민단체들이 지역구 여당 의원의 탄핵 찬성 동참을 압박하고 나섰다. 인천 중구 영종도 주민들은 6일 지역구 의원인 배준영(인천 중·강화·옹진) 국회의원에게 탄핵 찬성을 요구했다.
윤상현 "민주당에 정권 헌납 안돼…尹 탄핵, 동참 안한다" 국민의힘 5선 중진인 윤상현(인천 동미추홀을) 국회의원이 6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동참할 수 없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을 통해 "이대로 무기력하게 이재명 대표의 민주당에 정권을 헌납할 수 없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2037년 광역시 중 유일 증가 전망…최대 인구 313만" 인천시 "2037년 광역시 중 유일 증가 전망…최대 313만" 인천 인구가 국내 6개 광역시 가운데 유일하게 증가해 2037년에는 최대 313만명에 이를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
맹성규 "세계가 지켜보고 역사가 기록한다"…與 탄핵 동참 호소 오는 7일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표결의 가부가 여당 의원들의 동참에 달려 있는 가운데 맹성규(더불어민주당·인천남동갑) 국토교통위원장이 여당 의원들의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맹성규 의원은 6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국민의힘 의원들께 호소한다. 국민의 안전과 민주주의를 위한 결정을 내려달라"고 밝혔다.
"尹, 대통령으로 인정하지 않겠다" 인천 대학생들 시국선언 비상계엄을 선포한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과 처벌을 촉구하는 인천 대학생들의 시국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인하대학교 총학생회는 5일 비상계엄에 대한 입장문을 내 "민주주의를 파괴하려 획책한 자들을 처벌하라"고 밝혔다.
'尹 탄핵 촉구' 분위기 고조…인천시민단체 농성 돌입 인천에서 비상계엄을 선포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시민단체는 탄핵 반대를 당론으로 결정한 국민의힘 인천시당 앞에서 농성에 돌입했다. 인천 시민단체 "탄핵 거부는 내란 동조"
국힘 시·도지사들 "尹, 계엄사태 국민 사과하고 입장 밝혀야" 여당 소속 광역자치단체장으로 구성된 국민의힘 시‧도지사협의회가 이번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했다. 국민의힘 시‧도지사협의회는 4일 보도자료를 내고 "윤석열 대통령은 이번 비상계엄 선포에 대해 국민에게 사과하고 향후 국정안정과 쇄신을 위한 조치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표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우정통신박물관' 설립 추진 인천시, '우정통신박물관' 설립 추진…2027년 6월 개관 목표인천시는 건립 101년을 맞은 옛 인천우체국 건물을 2027년 6월까지 우정통신박물관으로 조성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정통신박물관은 인천시 중구 항동6가 옛 인천우체국 건물 3개 동을 활용할 예정으로 이 가운데 1923년 세워진 본관은 건립 당시 모습을 그대로 보존할 계획입니다.
"계엄? 尹, 제정신인가" 가슴 쓸어내린 접경지역 주민들 "한밤 중에 뜬금없이 계엄이라니, 대통령이 제정신에 그런 짓을 했다니 믿기지 않습니다. 이웃들과 TV 보면서 밤새 그 얘기만 했습니다." 서해5도와 파주 등 접경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비상계엄령 선포에 대해 매우 부적절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들은 계엄사태 이후 국정에 대한 신뢰가 사라졌다는 데에 깊은 우려를 보냈다.
'한밤 중 비상계엄' 지자체들 "상황 파악 먼저"…'우왕좌왕' 윤석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비상계엄 선포에 수도권 주요 지방자치단체들이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있다. 계엄령에 따른 향후 대응보다는 현재 상황 파악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김동연 경기지사는 4일 자신의 SNS를 통해 "경기도는 주요 실국장 긴급 간부회의를 소집했다"고 밝혔다.
[인천 주요 뉴스]인천, AI 기반 지능형 교통시스템 도입 인천, 지능형 교통시스템 2단계 구축…AI 기반 교통신호 도입인천시는 최근 국토교통부 공모사입인 지능형 교통 시스템 구축 2단계 사업을 완료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는 우선 인공지능을 활용해 차량 수, 차종, 속도 등 다양한 정보와 교통신호 체계를 분석해 신호 시간을 조정하는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서구 지역에 16곳에는 구축했습니다.
25년 만에 울려퍼진 아기 울음소리에 마을이 '들썩' 아기 울음소리를 좀처럼 듣기 어려운 강원도의 한 시골마을에서 25년 만에 태어난 아기를 축하하기 위한 특별한 백일잔치가 열려 눈길을 끈다. 2일 강원 정선군 등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북평면 장열2리 가드루마을에서는 아주 특별한 백일잔치가 열렸다. 그 주인공은 이진영(42)·최영화(33) 씨 부부의 장남인 이강 군.
"미국 우선주의 전사" 트럼프, FBI 국장에 '캐시 파텔' 지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연방수사국(FBI) 국장으로 캐시 파텔(kash Patel·44) 전 국방장관 비서실장을 발탁했다. 트럼프 당선인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을 통해 "캐시는 뛰어난 변호사이자 수사관이며, 부패를 들춰내고, 정의를 지키고, 미국인을 보호하는 데 경력을 쌓아온 '미국 우선주의 전사'"라며 이같이 밝혔다.
[인천 주요 뉴스]인천고법 설치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인천고법 설치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인천시민의 숙원으로 꼽히는 인천고등법원 설치 내용을 담은 '각급 법원의 설치와 관할구역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인천시는 법안 통과에 따라 인천고법이 계획대로 2028년 3월에 개원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협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1234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