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국회/정당

    '딸 KT 특혜채용' 의혹 김성태, 결국 野 선대위직 사퇴

    김성태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윤창원 기자김성태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대선 선거대책위원회 직능총괄본부장인 김성태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7일 선대위직 사퇴를 선언했다.
     
    김 전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본의 아니게 제 일신상의 문제로 당과 후보에게 누를 끼치게 되는 것은 아닌지 깊은 고민을 했다"며 "소임에서 물러나 선당후사의 자세로 우리당의 승리를 위해 결연히 백의종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드루킹 특검' 성사 등 원내대표 시절의 성과를 소개하면서 "이렇게 문재인 정권과 싸워온 제가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직능총괄본부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임하고자 했다"며 당초의 계획을 언급했다.
     
    이어 "아직 법원의 최종판결은 나지 않았지만 저의 부덕과 불찰로 인해 일어난 일로 국민들은 여전히 우려하고 계신다"며 "무엇보다 국민의 희망을 안고 가는 윤석열 후보의 큰 뜻마저 저로 인해 오해를 받는 일은 없어야 하기에 더는 머뭇거릴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김 전 원내대표의 사퇴 배경은 현재 상고심이 진행 중인 딸의 KT 특혜채용 의혹 관련 뇌물수수 혐의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인 민주당 전용기 의원은 김 전 원내대표가 지난 25일 직능총괄본부장에 선임되자 "우리 청년들은 윤석열식 정치에 망연자실했다. 국민의힘은 역시나 바뀌지 않는다"며 강한 비난에 나섰다.
     
    전 대변인은 "윤 후보가 앞세운 공정과 정의는 헛구호에 불과했다"며 "이제 윤 후보는 공정을 입에 올릴 자격이 없다"고도 지적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