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고발장 작성' 부인한 손준성, 이번엔 "김웅에 전달도 안했다"



법조

    '고발장 작성' 부인한 손준성, 이번엔 "김웅에 전달도 안했다"

    핵심요약

    "어떤 경위로 의혹 발생했는지 도무지 알 수 없어"
    "국정원장 개입 의혹 포함 공정한 수사 기대"

    손준성 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 이한형 기자손준성 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 이한형 기자'윤석열 검찰'의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범(凡)여권 인사들을 겨냥한 고발장을 국민의힘 김웅 의원에게 전달했다고 지목돼 온 손준성 전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은 14일 "저는 본건 고발장을 작성하거나 고발장과 첨부자료를 김웅 의원에게 전달한 사실이 결코 없다"고 밝혔다.

    손 전 정책관은 이날 두 번째 입장문을 통해 "저로서도 어떤 경위로 이 같은 의혹이 발생됐는지 도무지 알 수가 없는 상황"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당초 첫 입장문엔 빠졌던 고발장 전달 의혹에 대한 명확한 부인 입장까지 이번에 추가된 것이다.

    그는 "최근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김웅 의원에게 본건 고발장을 보낸 사람이 저라고 확인해 준 것처럼 일부 언론에 보도되는 등 공수처 관계자의 피의사실 공표행위가 의심되는데,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응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 연합뉴스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 연합뉴스이 의혹 제보자 조성은씨는 앞서 텔레그램에서 김웅 의원으로부터 받은 메시지 속 자료를 보낸 이로 표기된 '손준성'과 손 전 정책관이 동일인물로 확인됐다는 취지로 말했다. '손준성 보냄'이라고 표시된 메시지를 손 전 정책관의 전화번호가 저장된 제 3자에게 전달했을 경우 동일인임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게 그 근거다. 조씨는 관련 자료들을 공수처 등 수사기관에 전달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손 전 정책관은 이번 입장문에서 조씨와 박지원 국정원장의 공모 의혹까지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며 반격 수위를 높였다. 그는 "공수처에서 현재 제기되고 있는 국정원장의 개입 의혹 등을 포함해 공정하고 형평서 있는 수사를 통해 제 결백을 밝혀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의혹 진상조사를 이어가고 있는 대검찰청 감찰부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게 직권남용 등 혐의를 적용하기 어렵다는 잠정 결론을 도출한 뒤 이를 법무부에 보고했다는 취지의 언론보도를 같은날 부인했다.

    감찰부는 "현재 검찰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진상조사를 법과 원칙에 따라 진행 중"이라며 "검찰공무원이 아닌 윤 전 총장에 대한 직권남용, 공직선거법위반 등 주요 혐의 적용이 어렵다는 잠정결론을 낸 후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보고서를 지난주에 법무부에 보낸 사실이 없다"고 했다. 감찰부의 진상조사는 검찰공무원을 상대로 이뤄지는 것인데, 이미 외부인사가 된 윤 전 총장에 대한 법리검토 작업 자체를 진행한 적이 없다는 취지로도 해석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