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임신부 코로나19 백신 맞아야할까…전문가 "접종 권고해야"



보건/의료

    임신부 코로나19 백신 맞아야할까…전문가 "접종 권고해야"

    핵심요약

    최원석 교수 "임신부 확진시 비임신 여성보다 위험"
    "우리나라 고위험 임신부 등에게 접종 권고가 바람직"

    이한형 기자·스마트이미지 제공이한형 기자·스마트이미지 제공정부가 4분기 임신부에 대한 코로나19 접종계획을 짜고있는 가운데 전문가가 임신부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권고된다고 밝혔다.

    고려대 안산병원 최원석 감염내과 교수는 14일 백신 이상반응 관련 출입기자단 설명회에서 "우리나라도 임신부에 대해 일정 (부분의) 접종을 권고하는 형태로 가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 교수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WHO)와 미국, 유럽, 일본 등 해외에서는 임신부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금기로 삼고 있지 않다. 미국은 오히려 임신부 접종을 강하게 권고하는 상황이다.

    최 교수는 "코로나19에 걸렸을 때 중증화 진행 등 위험이 임신하지 않은 여성에 비해 더 높다는 자료가 축적됐다"며 "미국은 임신부의 경우 위험과 이득을 따졌을때 이득이 더 높다고 판단해 접종을 강하게 권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에서 약 3만여명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 후 임신 예후, 이상반응 등을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백신으로 인해 이상반응이 더 많이 발생했다는 과학적 근거는 없다고 최 교수는 소개했다.

    그러면서 "일부 국가는 고위험군 임신부만 접종을 권고한다든가 다양한 권고 형태가 있다"며 우리나도 이같이 일부 고위험군에 대한 접종 권고가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