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성은 텔레그램 '손준성'…실제 손준성 계정과 같다"



국회/정당

    "조성은 텔레그램 '손준성'…실제 손준성 계정과 같다"

    핵심요약

    제보자 조성은씨, 13일 CBS김현정의 뉴스쇼 출연해 관련 증거 제시
    뉴스버스 전혁수 기자가 확인한 '손준성' 텔레그램 프로필 사진과 동일
    텔레그램 '손준성' 계정, 현재는 탈퇴 상태로 변경

    조성은씨 텔레그램에 남아 있었다는 '손 준성' 계정 캡처. 조씨 제공조성은씨 텔레그램에 남아 있었다는 '손 준성' 계정 캡처. 조씨 제공
    이른바 '윤석열 검찰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씨 텔레그램에 남아 있던 '손준성' 계정이 실제 손준성 전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 계정과 같다는 증거가 제시됐다.

    조씨가 1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공개한 뉴스버스 전혁수 기자와의 카카오톡 대화 캡처에 따르면, 조씨 스마트폰에 '손 준성'으로 저장된 계정 프로필 사진은 들판에 소나무 두 그루가 찍힌 장면이었다.

    조씨는 과거 국민의힘 김웅 의원이 고발장을 보냈을 때 남아 있던 '손 준성' 계정을 등록했지만 자신의 스마트폰엔 손 검사 전화번호가 저장돼 있지 않다고 주장했다.

    조씨가 공개한 캡처 사진에서도 손 검사 번호가 나와 있지 않았다.

    그런데 전 기자가 손 검사 실제 번호를 저장한 상태에서 확인한 텔레그램 프로필 사진도 조씨 스마트폰에 저장된 '손 준성' 사진과 같았다. 들판에 소나무 두 그루가 찍힌 모습이었다.

    다만 손 검사 전화번호는 현재 텔레그램 계정에 남아 있지 않다.
    조성은씨 텔레그램에 남아 있었다는 '손 준성' 계정 캡처. 조씨 제공조성은씨 텔레그램에 남아 있었다는 '손 준성' 계정 캡처. 조씨 제공
    취재진이 '뉴스쇼' 방송 직전 조씨 스마트폰을 같이 확인했을 때 앞서 저장됐던 프로필 사진이 금세 사라지고 '탈퇴한 계정'이라는 문구가 나왔다.

    조씨와 전혁수 기자의 대화가 이날 새벽 이뤄졌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 사이 손 검사가 계정을 삭제한 것으로 보인다고 조씨는 주장했다.

    조씨는 "처음에는 손준성 이미지가 뜨다가 갑자기 순식간에 탈퇴했다는 그 장면을 여기 계셨던 PD님이나 같이 봤다"면서 "이미 다른 곳에다가 먼저 수사기관에 원 계정을 텔레그램을 통해서도 전달해 드렸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