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검찰 고발사주 의혹'에 열린 법사위…野 "허접한 찌라시로" 반발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영상]'검찰 고발사주 의혹'에 열린 법사위…野 "허접한 찌라시로" 반발

    핵심요약

    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당시인 지난해 총선 때, 검찰이 야당에게 여권 인사에 대한 고발을 사주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6일 긴급 현안질의를 열었습니다. 국민의힘은 친윤계 의원들을 중심으로 "허접한 기사, 찌라시 성 보도로 긴급 현안질의를 열었다"며 반발했고, 더불어민주당은 "선거 개입, 검찰권 사유화의 헌정 쿠데타"라고 맞섰습니다.

    박광온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이 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한 현안 질의를 위한 전체회의를 개의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박광온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이 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한 현안 질의를 위한 전체회의를 개의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윤석열 전 검찰총장 재직 당시인 지난해 총선 때, 검찰이 여권 인사 고발을 야당에 요청했다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6일 긴급 현안질의를 개최했다. 국민의힘은 "허접한 뉴스를 갖고서 긴급 현안질의를 열었다"며 강하게 비판했고, 더불어민주당은 "매우 신중하고 중대한 사안"이라며 맞섰다.
    열린민주당 최강욱 의원(가운데)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한 현안 질의를 위한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윤한홍 간사(왼쪽), 권성동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열린민주당 최강욱 의원(가운데)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열린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한 현안 질의를 위한 전체회의에서 국민의힘 윤한홍 간사(왼쪽), 권성동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은 이날 법사위 회의 시작부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특히 친(親) 윤석열계 의원을 중심으로 성토가 쏟아졌다. 윤석열 캠프 총괄실장인 장제원 의원은 "이렇게 허접한 기사를 갖고 정치쇼를 하기 위해서 신성한 대한민국 법사위를 이용하는데 심각한 유감을 표한다"고 반발했다.

    권성동 의원도 "일개 인터넷 언론사의 찌라시 성 보도에 민주당 인사들이 벌떼같이 달려들어서 마치 이게 큰 문제가 있는 것처럼 증폭시키고, 국민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며 "법무부장관을 출석시켰으면, 장관이 이 사건의 실체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국민에게 소상히 보고할 수 있어야 하는데, 지금은 알 수 있는 게 하나도 없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최고위원.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김영배 최고위원. 윤창원 기자반면 민주당은 선거개입과 검찰권 사유화라는 중대한 문제라며 국민의힘에 맞섰다. 김영배 의원은 "선거에 공무원이 개입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은 민주 공화국의 근간이고, 그것이 흔들리면 헌정 쿠데타, 국기문란 사건"이라며 "검찰총장의 가장 최측근 인사가 선거를 2주도 남겨 놓지 않은 상태에서 특정 정치세력을 공격하는 고발장을 써서 고발 사주했다고 보도됐고, (국민의힘 김웅 의원도) 자신은 '그것을 그냥 넘겼다'고 말한 보도 내용도 나왔다"고 말했다.

    김남국 의원도 "고발장 내용과 메신저 캡처 화면까지 있고, 심지어 일부 사실상 인정하는 김웅 의원의 진술까지 있었다"며 "형식상 드러난 것은 고발 사주이지만, 실질적으로 저희가 내용을 봤을 땐 오히려 선거 개입, 검찰권 사유화라고 평가하는 것이 맞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