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장EN:]"전율 느낄 것"…핫한 더보이즈의 쿨한 앨범 '스릴링'



가요

    [현장EN:]"전율 느낄 것"…핫한 더보이즈의 쿨한 앨범 '스릴링'

    '스릴' 하면 떠오르는 오싹함과 설렘 등 다양한 감정 담아내
    타이틀곡 '스릴 라이드', 스타일리시한 힙합 장르 곡
    선우-에릭-큐 등 곡 작업 참여 "가사 사용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
    "더비분들 행복은 저희 더보이즈가 책임지겠다"

    9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스릴링'으로 컴백하는 더보이즈.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제공9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스릴링'으로 컴백하는 더보이즈.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제공지난해 '로드 투 킹덤'에서 우승해 '킹덤' 출연권을 따낸 더보이즈는 올해 보이그룹 경연 프로그램 '킹덤'에서도 인상적인 무대로 눈도장을 찍었다. 새로운 팬이 유입되면서 한층 팬덤이 커진 상황, 한국에서 약 1년 만에 정식 컴백하는 더보이즈는 그동안 강렬함과 서사에 집중했던 것과 달리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새 앨범 '스릴링'(THRILL-ING)을 들고 나왔다. '스릴'이라고 했을 때 떠오르는 오싹함과 무서움을 넘어 짜릿함과 황홀함까지 다채로운 무드를 담았다는 게 이들의 설명이다.

    9일 오후 3시, 11인조 남성 아이돌 더보이즈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스릴링' 발매 온라인 쇼케이스가 열렸다. 방송인 신아영이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 더보이즈는 타이틀곡 '스릴 라이드'(THRILL RIDE) 무대를 처음으로 공개했고, 새 앨범과 활동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현재는 "'스릴링'은 올여름 핫한 11명의 소년들이 여러분의 마음에 쿨한 스릴링을 선사한다는, 아주 멋진 앨범이다. 스릴을 테마로 다양한 감정으로 구성돼 있어 듣는 귀와 마음이 재미있어질 거라고 자신한다"라고 밝혔다. 에릭은 "놀이공원에 가면 쉬어가는 것(놀이기구)도 있고 무서운 것도 있지 않나. 이번 여섯 곡이 여섯 개의 다른 놀이기구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부연했다.

    더보이즈가 9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니 6집 '스릴링'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제공더보이즈가 9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니 6집 '스릴링'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제공주연은 "이번 테마 결정됐을 때 멤버들끼리 너무 좋아서 저희끼리 얘기했던 기억이 난다. 스릴이라는 단어가 주는 느낌이 공포나 오싹함인데, 짜릿함, 황홀함, 기분 좋음이라는 의미도 있다. 또 저희 더보이즈 색과 지금 이 계절과도 굉장히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서 '스릴 라이드'라는 신나고 짜릿한 콘셉트를 정한 것 같다"라고 전했다.

    타이틀곡 '스릴 라이드'는 쿨하고 스타일리시한 힙합 장르 곡이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쉽게 따라 부르고 흥얼거릴 수 있는 더보이즈표 서머 송이다. 그간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서도 밝고 산뜻한 분위기가 강조됐다.

    제이콥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좋은 후보곡이 많아 타이틀곡을 선정하는 데 있어서 되게 행복한 고민을 했던 것 같다. 여러 곡 중 '스릴 라이드'가 너무 딱 꽂혔고, 여름에 잘 어울릴 것 같았다. '킹덤'으로는 강렬하고 스토리 깊은 걸 했는데 시원하고 쿨한 이미지를 더비들에게 선물하고 싶어서 '스릴 라이드'를 고른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왼쪽부터 더보이즈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부터 더보이즈 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제공환상과 미지의 세계로 이끄는 듯 다이내믹한 전개가 돋보이는 '환상열차'(Out Of Control), 영화 '라라랜드' 속 보랏빛 밤을 연상케 하는 미디움 템포의 '댄싱 틸 위 드롭'(Dancing till we drop), 공포와 몽환을 함께 담은 콘셉추얼한 곡 '나이트메어즈'(Nightmares, 黑花), 전율이 있는 두근거림을 베이스로 나타낸 '메리 배드 엔딩'(Merry Bad Ending), 한여름 밤의 설렘과 낭만이 묻어나는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B.O.Y'(Bet On You)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선우, 에릭, 큐는 이번 앨범에서 작사에 참여했다. 선우와 에릭은 타이틀곡 '스릴 라이드'와 수록곡 'B.O.Y' 공동 작사가로 이름을 올렸다. 선우는 '메리 배드 엔딩' 작사에도 참여했다. 큐는 두 번째 트랙 '환상열차' 작사에 참여했다.

    선우는 "이번에는 정확한 테마가 나와 있고 그 안에서 조금 더 나은 아이디어를 내는 식으로 가사에 참여하게 돼 조금 더 수월했던 것 같다"라며 "사용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 좋은 경험이었다"라고 밝혔다. 에릭은 "제 가사가 이번 앨범에 두 곡이나 들어가 정말 영광"이라며 "만족한다면 거짓말일 것이다. 다음 앨범을 준비할 때는 만족도가 더 높을 수 있게 열심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더보이즈 주연, 케빈, 뉴, 큐.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부터 더보이즈 주연, 케빈, 뉴, 큐.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제공큐는 "예전부터 작사에 관심이 많아서 일기도 많이 쓰고 글을 많이 썼다. 요번에 가사를 썼는데 너무 좋게 봐주셔서 너무 기쁘고 조금 느낌이 이상하더라. 우리 앨범에 내가 작사한 게 들어갔다고 생각하니까 되게 기분이 이상하고 진짜 스릴 있더라"라고 답했다. 리더 상연은 "(다른 멤버들도) 곡 작업하면서 계속 내실을 다지고 있으니까 머지않아 좋은 곡으로 앨범에 참여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바라봤다.

    이번 앨범으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묻자 현재는 "'스릴링'은 스릴이라는 단어가 주는 여러 가지 의미를 함축해 각 곡에 맞는 감정을 녹여봤다. 굉장히 섬세한 포인트와 감정선을 따르기 때문에 전체 트랙을 다 들으면 끝에 벅참, 행복감, 전율을 느낄 것이다. 모든 트랙에 이어지는 감정의 흐름을 꼭 느껴보셨으면 좋겠다"라고 권했다.

    주학년은 "컴백 대전 중 더보이즈만의 컬러를 각인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소년들의 쿨하고 에너제틱한 모습을 잃지 않으면서 좋은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싶었다. 저희가 데뷔 초에 청량한 걸 많이 했는데 지금 분위기에 입히면 어떨까 했다. 굉장히 좋은 느낌이 나더라. 이번 활동의 궁극적인 목표는, 더보이즈는 음악도 퍼포먼스도 잘하는 소년들이고 굉장히 다채로운 매력을 갖고 있다는 걸 보여드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주학년, 선우, 에릭.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부터 주학년, 선우, 에릭.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제공"더비(팬덤)분들 행복은 저희가 책임지겠다"라고 공언한 더보이즈의 미니 6집 '스릴링'은 오늘(9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또한 더보이즈는 이날 오후 8시 네이버 나우에서 '스릴링' 컴백 쇼를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