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화이자 "백신접종 6개월 후 효과 감소…3차접종 허가요청"



국제일반

    화이자 "백신접종 6개월 후 효과 감소…3차접종 허가요청"

    "3차 접종 시 2차 접종 때보다 항체 수준 5~10배 향상"

    연합뉴스연합뉴스
    화이자가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6개월이 지나면 감염 위험이 커진다는 증거와 델타 변이 확산을 근거로 미국 규제 당국에 부스터샷(추가접종) 허가를 요청할 방침이다.
     
    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화이자의 미카엘 돌스텐 최고과학책임자(CSO)는 이날 이 같은 계획을 발표했다.
     
    최근 이스라엘이 발표한 자료를 보면, 지난 1월 또는 2월 백신을 접종한 사람이 코로나19에 감염되는 사례가 나타났다. 이스라엘 보건부는 6월 기준 백신의 감염과 증상 예방 효과가 64%로 떨어졌다고 밝혔다.
    화이자는 조만간 이 같은 내용의 이스라엘 자료를 공개할 예정이다.
     
    돌스텐 CSO는 "화이자 백신은 델타 변이에도 효과가 있다"면서도 "접종 후 6개월이 지나면 예상했던 것처럼 항체가 감소해 감염될 위험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규모 자료지만 추세는 정확하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나프탈리 베네트 이스라엘 총리. 연합뉴스나프탈리 베네트 이스라엘 총리. 연합뉴스
    하지만 이스라엘과 영국의 자료를 보면, 백신 효과가 떨어지더라도 중증 예방 효과는 95% 수준으로 유지된다고 강조했다.
     
    돌스텐 CSO는 백신의 3차 접종이 2차 접종 때보다 항체 수준을 5~10배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부스터샷이 매우 중요하다는 입장이다.
     
    이어 유럽의 여러 국가를 비롯한 많은 국가가 화이자의 백신에 대한 부스터샷 논의를 시작했으며 미국이 승인하기 전 시행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