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석열 만난 이준석 "우리 당에 관심 많으신 듯"



국회/정당

    윤석열 만난 이준석 "우리 당에 관심 많으신 듯"

    핵심요약

    지난 6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비공개 회동을 가졌습니다. 9일 이 대표는 회동에 대해 "윤 전 총장이 우리 당내 사정이나 정치 전반에 관심이 많았다"고 에둘러 전했습니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이 입당 여부에 관해서는 말하지 않고 있지만, 경선에는 참여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9일 "윤 전 총장이 우리 당내 사정이라든지 정치 전반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며 최근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의 비공개 회동에서 이뤄진 대화를 에둘러 전했다.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이 대표는 지난 6일 저녁 윤 전 총장과의 만찬에서 어떤 얘기를 나눴냐는 진행자 질문에 "정치 얘기만 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이 대표는 다만 "그 정치 얘기라는 게 향후 구상 같은 걸 공유한다기보다는 저는 주로 윤 전 총장이 퇴임 이후 어떤 행보를 하셨는지 물었다"며 "지금까지 어떻게 준비하고 계셨냐 이런 거 정도 체크하는 정도 물어봤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경선 참석 여부를 두고는 "그런 구체적인 얘기는 그 자리에서 하는 게 아니다"라면서도 "상식선에서 (경선 버스에) 당연히 탑승할 거라고 본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윤창원 기자
    그러나 윤 전 총장이 입당 여부를 가타부타 말하지 않고 있는 것과 관련해 "아무래도 지지층이 범여권과 범야권에 걸쳐 있다고 판단하는 것 같다"고 했다.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을 돕는 분들 사이에서 범여권 인사인 분들 이름도 가끔 보이는데 그분들 입장에서 우리 당내 활동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며 "그런 캠프 내 사정을 배려하고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이 대표는 윤 전 총장이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 조력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권하며 "야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하고 싶어 하신 것과 별개로 매달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전 비대위원장을 "당선 된 뒤 개표방송에서 후보 옆자리에 계실 분"이라고 소개하며 대선 때 그가 어떤 방식으로든 상당한 역할을 맡을 수 있다고 했다.

    한편 이 대표는 "저랑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랑 둘이 함께 할 수 있게 자리를 만들어 달라"며 양당 대표 1:1 토론을 '김현정의 뉴스쇼'에 제안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