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재보선 D-1, 朴은 홍대 吳는 신촌으로…'청년층'에 올인



국회/정당

    재보선 D-1, 朴은 홍대 吳는 신촌으로…'청년층'에 올인

    서울시장 선거운동 마지막 날…여야 후보 모두 저녁에 대학가로
    박영선 후보, 홍대 상상마당서 집중유세…이낙연·김태년도 지원
    오세훈 후보는 신촌서 '파이널 유세'…김종인·안철수·유승민 등 참석
    吳 '내곡동 땅 의혹' 두고 고발전 '절정'…野는 '부동산 실책'으로 맞불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윤창원 기자

     

    공식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6일, 여야 서울시장 후보들은 시내로 나가 표심 잡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후보는 홍대 등을 찾아 2030층을 집중 공략하고,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는 상대적으로 약세인 강북 일대를 돌며 한표를 호소할 계획이다.

    ◇朴·吳, '2030 공략'으로 선거운동 마무리

    민주당 박영선 후보는 이날 새벽 노량진 수산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만나는 것으로 마지막 선거운동 일정을 시작한다. 오전엔 광화문 일대에서 거리 인사를 한 뒤 오후 종로구 선거캠프로 돌아와 기자회견을 갖는다.

    이후 서대문구 홍제역, 은평구 연신내역 인근을 돌며 집중유세를 펼치고, 퇴근시간 즈음에는 여의도로 이동해 직장인들에게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오후 7시부터는 젊은층들이 주로 몰리는 홍대 상상마당에서 집중유세를 하고, 연남동 경의선숲길 일대를 걸어 다니며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홍대 집중유세 자리에는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과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도 참석해 박 후보를 돕는다.

    이는 최근 이탈한 2030층의 마음을 되돌리는 데 마지막까지 집중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앞서 박 후보는 선거운동 첫날인 지난달 25일 새벽에도 마포구의 한 편의점을 찾아 아르바이트생으로 변신했다. 그곳에서 공부와 일을 병행해야하는 청년들의 고충을 들었다.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가 양 팔을 벌리고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는 이날 광진구 자양사거리 출근 유세를 시작으로 중랑구, 노원구, 강북구 등 보수세가 약한 지역을 돌며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한다.

    이후 성북구, 종로구 골목순회유세를 마친 뒤 은평구와 서대문구로 이동해 시민들과 만나 민심을 듣는다.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신촌역 '파이널 유세'에서는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을 비롯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나경원 중앙선대위 공동부위원장, 주호영·유승민 중앙선대위 상임부위원장 등이 출동해 오 후보의 지지를 호소한다.

    오 후보는 선거운동 첫날 성동구 군자차량사업소를 찾아 방역 작업에 손을 보탰고, 이날은 청년층이 주로 몰리는 대학가 신촌을 찾아 2030의 표심을 공략하며 지난 13일간의 선거운동을 마무리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