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엑소 수호가 들려줄 밴드 사운드 음악…오늘 솔로 데뷔



가요

    엑소 수호가 들려줄 밴드 사운드 음악…오늘 솔로 데뷔

    첫 번째 미니앨범 '자화상' 발매, 타이틀곡은 '사랑, 하자'

    30일 오후 6시,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자화상'을 발매하는 엑소 수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남성 아이돌 그룹 엑소의 리더 수호가 데뷔 8년 만에 솔로 앨범을 내놓는다.

    수호는 오늘(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첫 번째 미니앨범 '자화상'(Self-Portrait)을 발매한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수호는 이번 앨범에 수록된 6곡 전곡 작사와 앨범 콘셉트 기획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사랑, 하자'(Let's Love)는 서정적인 멜로디와 따뜻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모던 록이다. 사랑을 표현하는 데 서툴고 부족하지만 서로 용기를 내 사랑을 하자는 내용의 가사가 담겨있으며, 수호의 감미로운 보컬과 밴드 세션의 연주가 어우러져 곡의 극적인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사랑, 하자'라는 곡 제목은 수호가 직접 만든 엑소의 팀 구호를 활용했다. 엑소 리더로서 수호의 아이덴티티와 팬 사랑의 의미를 더했기에, 팬들에게 의미가 더 남다를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은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음악으로 채워져 있다. 이별 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록 발라드 '암막 커튼'(Starry Night)은 2017년 SM 스테이션에서 선보인 수호의 첫 솔로곡 '커튼'(Curtain) 이후 이야기를 표현한 곡이다. 차가운 피아노와 날이 선 기타, 역동적인 스트링 연주가 어우러져 슬픔의 정서를 끌어올렸다.

    또한 몽환적인 어쿠스틱 팝 '오투'(O2), 팬들을 위한 애틋한 곡 '메이드 인 유'(Made In You), 자화상 속 본인 모습을 보고 사랑했던 사람의 흔적을 느끼고 추억하는 '자화상'(Self-Portrait), 가수 윤하가 피처링한 힐링 송 '너의 차례'(For You Now) 등 수록곡 라인업도 알차다.

    수호는 앨범 발매 당일인 30일 오후 8시 네이버 브이라이브 엑소 채널에서 솔로 데뷔 기념 생방송 '수호전: 사랑, 하자’를 진행한다. 일일 도슨트라는 콘셉으로 새 앨범 이야기를 팬들과 나눌 예정이다.

    수호는 이번 앨범에 실린 6곡 전곡 작사는 물론 앨범 콘셉트 기획에도 참여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