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약자에게 따뜻하게, 악자에게 따끔하게
'스마트 안양' 앞세운 최대호, 지방정치 단체장 '대상' 수상
김포시 잇단 추경 무산 '책임 공방'…갈등 불씨는 '홍보예산'
2027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개최지 '오산시' 확정
박승원 광명시장 "신안산선 붕괴, 국토부 장관 사과하라"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신안산선 광명구간 붕괴 사고와 관련해 "아직 진정 어린 사과 한마디 없다"며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의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23일 박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광명시민은 불안한 마음으로 며칠 낮밤을 지새웠고, 광명시 전 공직자들은 사고 수습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지원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포 이음시티 공영개발 '반발' 토지주들, 행정심판서 이겨 경기 김포시 내 이음시티 도시개발사업이 시의 공영방식으로 추진되는 것에 반발하며 제기된 행정심판에서, 민간 주도 사업을 제안한 토지주들이 이겼다.
경찰, 수원 선거연수원에 '이재명 비방' 전단 붙인 2명 입건 경찰이 경기 수원시에 있는 선거 관련 시설에 특정 정치인 등을 비방하는 홍보물을 붙인 2명에 대해 수사를 시작했다. 22일 수원서부경찰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30대 A씨와 20대 B씨 등 여성 2명을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수원 아파트서 숨진 채 발견된 모녀, 생계지원 대상이었다 경기 수원시의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된 모녀는 국가의 생계 지원 대상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22일 수원시와 경찰 등에 따르면 각각 60대와 40대인 모녀는 지난해 7월 보건복지부의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돼 거주지 지자체에 통보된 상태였다.
오산시 미혼남녀 인연 맺기 사업, '1호 부부' 나왔다 경기 오산시의 청년들이 짝을 찾아 가정을 꾸릴 수 있게 돕는 정책사업이 실질적 성과를 내고 있다. 21일 오산시는 시가 결혼 적령기 남녀들의 만남을 위해 마련한 'SOLO(솔로)만 오산' 행사 참가자들 가운데 1호 부부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이상한 냄새가"…수원 아파트서 모녀 추정 2명 숨진 채 발견 경기 수원시의 한 아파트에서 모녀로 추정되는 2명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1일 수원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반쯤 수원 권선구 권선동의 한 아파트에서 모녀로 추정되는 성인 여성들이 숨진 채 발견됐다.
5월 황금연휴 '무한 여행' 어때?…경기투어패스 조기 출시 경기도내 주요 관광지에서 정해진 시간 안에 무제한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정액제 투어상품'이 올해는 예년보다 빨리 출시된다. 21일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5월 황금연휴와 가정의달을 앞두고 작년보다 한달 이상 앞당겨 '경기투어패스'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안양시장의 '유쾌한 반격'…"수원시장님 준비됐나요? ^^" 프로축구 K리그1 FC안양의 구단주인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이른바 '1호선 더비'로 불리는 수원FC와의 맞대결에서 승리를 이끈 뒤 "이재준 수원시장님 준비되셨느냐"고 물었다. 20일 최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1호선 더비 역사적인 첫 장면의 주인공은 안양이었다. 3대1의 완벽한 승리"라며 이 같이 밝혔다.
김동연, '트럼프 대응법'으로 선제 공격…이재명은 '신중 모드'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상대할 자신의 '소신 전략'을 앞세워 이재명 전 대표에게 질문 공세를 펼쳤다.
"굴뚝으로 그린 빛그림"…김포시 '아트 행정'을 아시나요 경기 김포시 내 한강신도시의 미관을 해치는 시설로 인식되던 소각장 '굴뚝'이 화려한 빛을 뿜어내는 예술작품으로 다시 태어났다. 18일 김포시는 마산동에 있는 자원화센터 굴뚝을 스테인드글라스와 아트조명을 활용한 미술작품으로 만들어 '하늘과 땅을 잇는 예술, 빛의 굴뚝 미래를 여는 창' 점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원vs안양 '1호선 더비'…이재준 내기에 최대호 답은? 최근 올시즌 첫승을 신고한 프로축구 K리그1 수원FC의 구단주인 이재준 경기 수원시장이 다음 상대인 FC안양 구단주 최대호 안양시장에게 내기를 걸어 주목된다. 18일 이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존경하는 최대호 안양시장님, 패배한 구단주가 승리한 구단주 유니폼을 착용하고 인증샷 SNS 업로드를 공약하면 어떻겠나"라고 제안했다.
경기관광공사, 싱가포르서 글로벌 마이스 유치 활동 경기관광공사가 해외 신규 마이스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마이스 유치 활동에 나섰다. 18일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16~17일 이틀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에서 열린 '2025 미팅쇼 아시아퍼시픽(2025 The Meetings Show Asia Pacific)'에 참가해 해외 고부가 마이스(MICE) 유치 홍보마케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명태균·이화영' 변호 김광민, 현수막 논란에 부천 공무원들과 격돌 경기 부천시의 한 경기도의원이 자신이 설치한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에 관한 현수막을 철거당해 부천시 공무원들을 비난했다가, 공무원노조로부터 고발당했다.
일가족 5명 살해한 50대 男 구속…범행동기 수사 집중 경기도 용인 지역에서 부모와 처자식 등 일가족 5명을 살해한 50대 남성이 구속됐다. 17일 수원지법 이차웅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살인 및 존속살해 혐의를 받는 A씨에 대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과천시, 고등학교 '학생 부족+성비 불균형' 해결방안 연구 착수 경기 과천시가 지역 내 고등학교의 학생 부족과 성비 불균형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17일 시는 과천지역 고등학교의 학생 수 부족과 남녀 성비 불균형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교육구조개선 협의체'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