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문재인-심상정 "정권교체위한 더 높은 수준의 야권연대에 협의"



국회/정당

    문재인-심상정 "정권교체위한 더 높은 수준의 야권연대에 협의"

    심상정, 안철수‧천정배 등 다른 야권지도자도 만나 협조 요청 예정

    (왼쪽부터)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 정의당 심상정 대표 (사진=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와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25일 오전 전격 회동해 야권연대를 위한 '범야권 전략협의체' 구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문재인 대표와 심상정 대표는 이날 오전 11시쯤 의원회관 문재인 대표 방에서 40분 동안 비공개 회동을 벌여 이같이 합의했다고 더민주와 정의당은 밝혔다.

    더민주 김성수 대변인과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내용을 전했다.

    이들은 "문재인 대표는 심상정 대표가 제안한 범야권 전략협의체 구성에 적극 공감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는 점을 확인하고, 문 대표가 야권 혁신과 연대 대한 그간의 논의 내용을 김종인 선대위원장에게 상세하게 설명하기로 했다"고 김성수 대변인은 전했다.

    김 대변인은 "문 대표가 (김종인 체제로 전환된 이후에도) 후속 논의가 잘 되도록 할 수 있는 역할 다 하겠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한창민 대변인은 "심상정 대표는 (새누리당과 더민주의) 선거법과 노동 5법 등 쟁점 법안에 대한 논의 과정에 깊은 우려 표했고, 문 대표는 파견법은 수용하지 못한다는 점을 재확인했다"며 "선거법도 소수 정당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되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 답했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