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청와대, "총리 골프 관련 의혹 조사중"

청와대가 이해찬 총리의 3.1절 골프 모임과 관련한 각종 의혹에 대해 본격적인 조사에 나서 노무현 대통령의 귀국후 결단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청와대가 이해찬 총리의 골프 파문이 불거지자 진상규명 작업을 벌이고 있다.

청와대 문재인 민정수석은 10일 ''''제기된 의혹들에 대한 사실관계 확인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 수석은 ''''현재까지 이기우 교육부 차관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설명을 들었다''''고 밝혔다.

또 교원공제회가 ''''영남제분 류원기 사장의 주식을 대량 매수한 것에 대해서도 조사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 수석은 '''' ''''이번 조사는 통상적인 차원의 현황 파악이고 관련자들을 소환 조사하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와관련해 이병완 청와대 비서실장은 이날 한국경제과학연구원 주최로 열린 특강에서 ''''언론에 보도되면 점검하는 것은 상시적인 업무''''라고 밝혔다.

이 비서실장은 또 이해찬 총리 거취 문제와 관련해 ''''대통령이 귀국한 뒤 종합적인 보고를 들을 것이고, 결정은 대통령이 하는 것''''이라고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이런가운데 이해찬 총리는 골프 논란 속에 대외행사에 직접 참석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며 이날 오전 예정된 한국노총 행사 방문일정을 갑자기 취소했다.

0

0

전체 댓글 31

새로고침
  • NAVER시작과끝2021-12-07 08:46:52신고

    추천2비추천3

    가야할곳은 안가고 남이 차려놓은 밥상에
    숫가락 얹기 잘하네

  • NAVER풀꽃향기2021-12-07 04:46:43신고

    추천21비추천4

    국가위상과 문화적수준은 최상위권을 유지하는데 언론과 경재관료를 장악한 세력이 자신들이 아주 특별한 권력으로 나라와 권력을 장악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비하하고 왜곡하여 온 국민을 개 돼지 취급을 하고 있지요.
    친일잔재를 처벌하지 못한 우리 사회가 안고갈 과오입니다.
    우리 대한민국의 최대 과제는 사주언론과 부를 축척한 핀일파 잔재들과 경제관료의 개혁이 최대 과제 일것 같습니다.

  • NAVER반계다석2021-12-07 04:03:02신고

    추천28비추천9

    아는 사람은 다 압니다 너무 수고많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강건하셔서
    우리국민 곁에 계속 남아주시길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