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탈북민단체, 어젯밤 대북 전단 30만장 살포(종합)



사건/사고

    탈북민단체, 어젯밤 대북 전단 30만장 살포(종합)

    자유북한운동연합, 경기 파주서 대형 풍선 20개 띄워
    "김정은 사죄 않는 한 대북전단 계속 보낼 것"

    탈북민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지난 20일 밤 경기도 파주에서 북한을 향해 전단 30만장을 또 날려보냈다고 밝혔다. 자유북한운동연합 제공탈북민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지난 20일 밤 경기도 파주에서 북한을 향해 전단 30만장을 또 날려보냈다고 밝혔다. 자유북한운동연합 제공
    탈북민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이 북한으로 전단 30만 장을 또 날려 보냈다고 21일 밝혔다.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전날 오후 10시부터 경기도 파주에서 북쪽으로 전단과 1달러 지폐, 한국 드라마와 노래를 담은 USB 등을 담은 대형 풍선 20개를 띄웠다.

    자유북한운동연합은 "김정은은 대한민국 전역에 수천 개의 고무풍선으로 '오물쓰레기'를 무차별 살포해 국제사회의 비난과 규탄을 받고서도 사죄는커녕 러시아 독재자, 침략자 푸틴을 끌어들였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정은이 사죄하지 않는 한 사랑하는 북한 동포들에게 사랑과 자유, 진실의 편지 '대북 전단'을 계속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전단을 띄우려 할 때 파주시청 소속 직원들이 "신고를 받았다"며 현장에 나타났으나 직접적인 제지는 하지 않았다면서, 이에 장소를 옮겨서 전단을 보냈다고 했다.

    자유북한운동연합은 지난 5월 10일, 6월 6일 북한으로 전단을 보냈고, 다른 탈북민단체 겨레얼통일연대도 지난 7일 대북 전단을 살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은 지난 5월 28일~6월 9일 남측으로 오물 풍선을 띄워 보내며 전단이 또 넘어온다면 수십배로 되갚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