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한국거래소, 특성화고 학생 금융교육 후원금 1억4천만원 전달

부산

    한국거래소, 특성화고 학생 금융교육 후원금 1억4천만원 전달

    한국거래소 제공한국거래소 제공
    한국거래소는 13일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금융교육 후원금 1억4천만원을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에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 고승범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장, 성일정보고등학교 학생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식은 '2024년도 KRX 맞춤형 금융교육의 첫 시작인 '특성화고 금융교육'의 일환이다. 사회 진출을 앞둔 학생들에게 금융교육, 취업특강 등 금융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올바른 금융소비자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예비사회인으로서 알아야 할 '부동산계약, 신용관리, 올바른 나의 재무설계'를 추가해 교육을 진행한다.

    거래소는 금융교육 기회가 적은 금융소외계층(시니어, 발달장애인, 사회복지시설 아동 등)의 올바른 금융생활과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올해 총 6억원 규모의 맞춤형 금융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KRX 맞춤형 금융교육사업'은 '발달장애인의 특수성을 고려한 금융교육'과 '어린이경제신문교실'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계층에게 양질의 경제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은보 이사장은 "특성화고 맞춤형 금융교육을 통해 사회인으로 자리매김하고 경제적 자립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금융 접근성이 낮은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