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正論直筆
대선주조, 제23회 광안리어방축제 성공 개최 지원 나서
부산상의, 민주당에 '해양수도 부산' 정책 제언집 전달
BNK부산은행, 국립부산과학관 '해피 BUS 데이' 사업 후원
부산 1분기에 인구 3374명 순유출, 청년층 많이 빠져 올해 1분기(1~3월) 부산에서 다른지역으로 빠져나간 인구 순유출이 3374명으로, 청년층에 집중된 것으로 집계됐다. 8일 동남지방통계청의 '2025년 1분기 동남권 인구이동 통계' 자료에 따르면 1분기 부산에서는 10만5895명이 떠나고, 다른 지역에서 10만2521명이 부산으로 전입했다. 이로인한 인구 순유출은 3374명이었다.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중남미 수출 초도물량 선적 르노코리아가 7일 중남미로 갈 수출 물량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를 선적하는 등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에 돌입했다.
신세계 센텀시티, 지역 브랜드 라이브 방송 지원에 매출 껑충 신세계 센텀시티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부산 기반 브랜드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며 지역 상생에 나섰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지난주 백화점 한켠에 마련된 '라이브룸'에서 부산 프리미엄 전병 브랜드 '이대명과' 방송을 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월드 부산 공연팀, 롯데자이언츠 응원단으로 나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16일, 롯데자이언츠와 삼성라이온즈의 '클래식 시리즈'를 기념해 부산 사직야구장에 찾아 특별한 공연을 선보인다. 롯데월드의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와 '매직 페어리 밴드가' 롯데자이언츠의 유니폼을 착용하고 응원단으로 변신해 색다른 모습으로 관객 앞에 나선다.
부산 패션그룹 세정, 외국인 근로자에게 여름의류 1억원 지원 부산의 패션 향토기업인 세정은 8일 한국산업단지공단 부산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하이파이브 프로젝트' 업무 협약식에 민간기업으로 유일하게 참여했다. 이 프로젝트는 12개 공공기관, 관공서와 민간단체가 협력해 외국인 근로자들의 사회적 통합과 안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언어 소통의 장벽과 안전 교육 부족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리아오션텍 정광현 대표이사, 부산379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수태·부산사랑의열매)는 4월 28일 오후, 부산사랑의열매 대회의실에서 ㈜코리아오션텍 정광현 대표이사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골든블루 '카발란', 이연복 쉐프와 유튜브 협업 나서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중식의 대가 '이연복' 셰프와 함께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과 어울리는 페어링 메뉴를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카발란'이 갖고 있는 풍미를 많은 소비들에게 알리고 다양한 음식과의 조화로운 페어링 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이연복 셰프와의 협업을 기획했다.
BNK부산은행, 오월의 향기 담은 미술 전시회 잇달아 선봬 BNK부산은행은 7일, 중구 신창동 'BNK부산은행갤러리'에서 오월의 향기를 담은 여러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대대행이 인사권 행사?" 캠코 알박기 인사 파장 확대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교육부 장관이 90조 세수 펑크의 책임이 있는 기획재정부 관료를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으로 임명해 '알박기' 인사 논란이 일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부적합 인사'라며 인사 철회를 촉구하며 법적 대응까지 예고하고 있어, 계엄 사태 이후 공공기관장 '알박기' 인사에 대한 파장이 커지고 있다.
르노코리아, 전국 서비스센터서 '보이는 점검 서비스' 두달간 제공 르노코리아가 5월과 6월 두 달간,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 7개소에서 연식 3년 초과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보이는 프리미엄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신세계 센텀시티, 전기차 화재 상황 대비 '민관합동 소방훈련' 실시 신세계 센텀시티는 30일 오전 해운대소방서와 함께 '2025년 민관합동 소방훈련'을 진행했다.
세정나눔재단,'일상회복 희망한줌' 사업 100호 가정 지원 달성 세정에서 운영하는 사회복지법인 세정나눔재단은 금정구청과 금정구 내 위기가정을 돕기 위한 '일상회복 희망한줌'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해 지속적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가정에 대한 지원을 이어오며, 드디어 100호 가구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골든블루 쿼츠', 배우 장기용과 2차 광고 캠페인 '설렘편' 공개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골든블루는 '골든블루 쿼츠(GoldenBlue Quartz)'의 브랜드 모델 장기용과 함께한 2차 디지털 광고 캠페인의 새로운 에피소드 '설렘편'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BNK부산은행은 30일 오전,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추진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롯데百 부산본점, '액티브 라이프 페어' 열고 아웃도어 고객 공략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5월을 맞아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아우르는 테마 행사 '액티브 라이프 페어(Active Life Fair)'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이 지난해 골프, 스포츠, 아웃도어 상품군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겨울을 제외하고 4월부터 6월까지 매출 비중이 1년 중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