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正論直筆
"물가·환율 부담" 부산 12월 소비심리 위축, 올들어 가장 큰폭 하락
부산FTA통상진흥센터, 원산지증명서 발급 매뉴얼 제작
BNK부산은행, 부산문화회관에 문화예술 후원금 전달
HJ중공업, 국내 첫 1900톤급 다목적 화학방제함 수주 HJ중공업이 국내 최초로 건조되는 1900톤급 다목적 화학방제함을 수주하며 특수선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HJ중공업은 조달청이 발주한 '1900톤급 다목적 화학방제함 1척 건조' 사업에서 가격과 기술능력 평가를 거쳐 1순위 업체로 선정돼 688억 원에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패션그룹 세정, 세정타워에 장애인 자립 공간 마련 세정그룹이 도심 업무용 빌딩을 장애인 자립과 재활을 위한 공간으로 내놓으며 지역사회 상생 모델을 선보였다. 세정그룹은 23일 부산 금정구 구서동 세정타워 7층에 '세나장애인직업재활센터'를 개소하고, 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자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국남부발전, 'KOSPO 동반성장협의체' 출범 한국남부발전이 협력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규모 상생협력 체계를 가동한다. 남부발전은 23일 부산 본사에서 '협력기업 생태계 강화 협약'을 체결하고, 'KOSPO 동반성장협의체' 발대식을 열었다.
롯데百 부산본점, '마듀'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선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1층 케이크 전문점 '마듀'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특별한 홀리데이 컬렉션 케이크를 선보인다. 신선한 제철 딸기를 듬뿍 올린 부드러운 생크림 딸기 케이크를 비롯해 진한 풍미의 초코 케이크 등 다채로운 라인업이 마련됐다. 정성스럽게 완성한 섬세한 디자인과 깊은 맛이 어우러져 연말 모임과 파티의 분위기를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
영화의전당 서승우 공연본부장, 한국문화예술회관 발전상 국무총리상 영화의전당 서승우 공연본부장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문화예술회관 발전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23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렸으며, 전국 문화예술회관 종사자와 문화예술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부산시, 연말연시 맞아 '특별 안전대책' 본격 가동 부산시가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특별 안전대책을 가동한다. 시는 내년 1월 4일까지를 '연말연시 인파안전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서면 젊음의거리와 광안리해수욕장 등 29곳을 중점 관리 대상 지역으로 지정했다.
부산시, 수소분야 석학 4명 정책 자문위원 위촉 부산시가 글로벌 수소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계적인 수소 분야 석학들을 정책 자문위원으로 위촉하며 '글로벌 수소 허브 도시' 도약을 위한 정책 기반을 다지고 있다.
부산시, 기술혁신으로 지역산업 이끈 중소기업인 7명 선정 부산의 산업 경쟁력을 이끌어 온 중소기업인 7명이 '2025년 부산광역시 중소기업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산시는 24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열고, 기술혁신과 선진 경영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인을 선정해 표창한다.
부산시-LG전자, 블루카본 정원 조성 협력…탄소중립 실천 나서 부산시와 LG전자가 블루카본 생태계를 활용한 탄소중립 실천에 손을 맞잡았다. 부산시는 23일 오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LG전자와 '블루카본 흡수원 조성과 보전을 통한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최성봉 LG전자 빌트인쿠킹사업부장 등이 참석했다.
"현장 문제 해결에 초점", 부산상의 직원 참여형 AI 공모전 부산상공회의소가 직원들이 직접 제안한 인공지능(AI) 아이디어를 통해 내부 업무 혁신과 회원기업 지원 역량 강화에 나섰다. 부산상공회의소는 23일 AI를 활용한 업무 효율화와 서비스 혁신을 목표로 진행한 'AI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청년 떠나고 노년 비중은 전국 최고 수준" 부산 내국인, 320만명 붕괴 부산의 내국인 기준 총인구가 320만 명 아래로 떨어지며 인구 구조의 불균형이 한층 뚜렷해지고 있다. 청년층과 청년 가구 비중은 대도시 가운데 가장 낮은 수준으로 내려앉은 반면, 노년층과 노년 가구 비중은 최고치를 기록했다.
부산 도심융합특구 총괄계획가에 조남준 난양공대 석좌교수 부산시가 도심융합특구 조성을 위한 핵심 자문 역할을 맡을 총괄계획가로 조남준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교(NTU) 석좌교수를 위촉했다.
BNK부산은행, 다문화 청소년 '마음성장' 프로그램 열어 BNK부산은행이 다문화 청소년의 정서적 회복과 마음 성장을 돕기 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부산은행은 22일 부산 해운대구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마음성장 프로그램 '다온(多溫) 파라다이스'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HJ중공업, 해군 전투용 무인수상정 핵심기술 개발 나서 HJ중공업이 해군의 미래 핵심 전력으로 꼽히는 전투용 무인수상정 개발에 참여한다. 국내에서 전투용 무인수상정 핵심기술을 본격적으로 개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출품공모 4187편 접수, 전년보다 7.4% 늘어 부산국제단편영화제(BISFF)에 대한 전 세계 영화인들의 관심이 올해도 뜨겁다. 제43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출품 공모에 이달 18일 기준 국내외에서 작품 4187편이 접수됐다. 이는 전년 같은 시기보다 7.4% 증가한 수치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