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노컷뉴스
LIVE
삭제 검색
正論直筆
비스텝, AI·바이오·해양 등 인사이트 보고서 발간
BNK부산은행, 방카슈랑스 업무 전면 디지털화
이명기 기부자, 부산 398호 아너 가입…누나 이향영 작가 이어 나눔 실천
부산시, 신혼부부 주택융자·이자 지원 400세대 모집 부산시가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2026년 1분기 '신혼부부 주택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6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다. 이 사업은 무주택 신혼부부와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주택 임차보증금 대출과 이자를 지원하는 제도로, 시는 2020년부터 해당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다.
41만명 몰린 '크리스마스 빌리지 부산', 도심 축제로 자리매김 영화의전당 일대가 한 달 동안 부산에서 가장 붐비는 공간으로 변했다.' 크리스마스 빌리지 부산'은 단순한 계절 이벤트를 넘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든 부산 대표 연말 콘텐츠로 가능성을 입증했다.
"물가·환율 부담" 부산 12월 소비심리 위축, 올들어 가장 큰폭 하락 물가와 환율 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부산지역 소비자들의 경제 심리가 한 달 새 눈에 띄게 식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 부산본부가 24일 발표한 자료를 보면, 12월 부산지역 소비자심리지수(CCSI)는 113.7로 전달(116.2)보다 2.5포인트 하락했다. 이는 올해 들어 가장 큰 하락 폭이다.
부산FTA통상진흥센터, 원산지증명서 발급 매뉴얼 제작 부산상공회의소가 지역 수출기업의 자유무역협정(FTA) 활용을 돕기 위해 원산지증명서 발급 매뉴얼을 제작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24일, 부산FTA통상진흥센터를 통해 원산지증명서를 발급받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한 'FTA 원산지증명서 신청 매뉴얼'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BNK부산은행, 부산문화회관에 문화예술 후원금 전달 BNK부산은행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부산문화회관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BNK부산은행은 23일 오후 부산문화회관에서 지역 문화예술 지원을 위한 후원금 3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HJ중공업, 국내 첫 1900톤급 다목적 화학방제함 수주 HJ중공업이 국내 최초로 건조되는 1900톤급 다목적 화학방제함을 수주하며 특수선 분야의 기술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HJ중공업은 조달청이 발주한 '1900톤급 다목적 화학방제함 1척 건조' 사업에서 가격과 기술능력 평가를 거쳐 1순위 업체로 선정돼 688억 원에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패션그룹 세정, 세정타워에 장애인 자립 공간 마련 세정그룹이 도심 업무용 빌딩을 장애인 자립과 재활을 위한 공간으로 내놓으며 지역사회 상생 모델을 선보였다. 세정그룹은 23일 부산 금정구 구서동 세정타워 7층에 '세나장애인직업재활센터'를 개소하고, 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자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국남부발전, 'KOSPO 동반성장협의체' 출범 한국남부발전이 협력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규모 상생협력 체계를 가동한다. 남부발전은 23일 부산 본사에서 '협력기업 생태계 강화 협약'을 체결하고, 'KOSPO 동반성장협의체' 발대식을 열었다.
롯데百 부산본점, '마듀'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선봬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지하1층 케이크 전문점 '마듀'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특별한 홀리데이 컬렉션 케이크를 선보인다. 신선한 제철 딸기를 듬뿍 올린 부드러운 생크림 딸기 케이크를 비롯해 진한 풍미의 초코 케이크 등 다채로운 라인업이 마련됐다. 정성스럽게 완성한 섬세한 디자인과 깊은 맛이 어우러져 연말 모임과 파티의 분위기를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
영화의전당 서승우 공연본부장, 한국문화예술회관 발전상 국무총리상 영화의전당 서승우 공연본부장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문화예술회관 발전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23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열렸으며, 전국 문화예술회관 종사자와 문화예술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부산시, 연말연시 맞아 '특별 안전대책' 본격 가동 부산시가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대규모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특별 안전대책을 가동한다. 시는 내년 1월 4일까지를 '연말연시 인파안전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서면 젊음의거리와 광안리해수욕장 등 29곳을 중점 관리 대상 지역으로 지정했다.
부산시, 수소분야 석학 4명 정책 자문위원 위촉 부산시가 글로벌 수소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계적인 수소 분야 석학들을 정책 자문위원으로 위촉하며 '글로벌 수소 허브 도시' 도약을 위한 정책 기반을 다지고 있다.
부산시, 기술혁신으로 지역산업 이끈 중소기업인 7명 선정 부산의 산업 경쟁력을 이끌어 온 중소기업인 7명이 '2025년 부산광역시 중소기업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산시는 24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열고, 기술혁신과 선진 경영을 통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인을 선정해 표창한다.
부산시-LG전자, 블루카본 정원 조성 협력…탄소중립 실천 나서 부산시와 LG전자가 블루카본 생태계를 활용한 탄소중립 실천에 손을 맞잡았다. 부산시는 23일 오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LG전자와 '블루카본 흡수원 조성과 보전을 통한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최성봉 LG전자 빌트인쿠킹사업부장 등이 참석했다.
"현장 문제 해결에 초점", 부산상의 직원 참여형 AI 공모전 부산상공회의소가 직원들이 직접 제안한 인공지능(AI) 아이디어를 통해 내부 업무 혁신과 회원기업 지원 역량 강화에 나섰다. 부산상공회의소는 23일 AI를 활용한 업무 효율화와 서비스 혁신을 목표로 진행한 'AI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12345678910